광고문의000-000-0000 제휴문의000-000-0000

고충처리

스포츠 투데이 고충처리인 선임

스포츠투데이 언론 피해에 대한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해 고충처리인을 선임하였습니다. 스포츠투데이의 보도로 고충을 겪게 된 독자 분들께서는 고충처리안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팩스, 이메일등으로 신청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성명서영진 과장
  • 전화070-4680-3899
  • 팩스02-547-8248
  • 이메일rockie@asiae.co.kr
  •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1길 13(논현동,승창빌딩 3층)
고충처리 청구서 다운로드

고충처리인 운영규정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내에 언론피해의 자율적 예방과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선임)
고충처리인은 사내외에 별도의 자격을 갖춘 1명을 선임해 운영한다. 다만 외부 고충처리인을 선임할 경우 별도의 자격조건을 갖춘 자를 선임한다.

제3조 (자격 및 지위)
1.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 등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 외 인사로 한다.
2. 사외 고충처리인을 선임할 경우 다음의 자격을 갖춘 자를 선임해야 한다. - 변호사의 경우 경력 5년 이상 된 자 중에서 각 지역 변호사협회로부터 추천받은 자 - 기타 언론과 관련한 단체의 경우 단체의 장이나 경력 5년 이상 된 자 중 추천한 자

제4조 (신분)
고충처리인은 별도의 결격사유가 없는 한 임기를 보장하고 어떤 누구로부터의 간섭과 통제를 받지 아니한다. 외부 선임 고충처리인은 본사 직원과 동일한 신분을 보장한다.

제5조 (임기)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6조 (권한)
1.고충처리인은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를 대표이사에게 직접 보고할 수 있다.
2.고충처리인은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공고사항이 발생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에 응해야 한다.
3.고충처리인은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장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4.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7조 (직무)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나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의 독자의 권익보호 및 침해사항 구제에 대한 자문

제8조 (보수)
회사의 임직원이 아닌 고충처리인의 보수는 선임 시 개별적으로 협의하여 정한다.

제9조 (운영규정 및 활동사항의 공표)
1.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지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2. 회사는 1년간의 고충처리인의 활동을 정리하여 매년 1월말까지 활동사항을 지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여야 한다.

제10조 (시행시기)
이 규정은 201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 - 2014년 고충처리 실적 없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