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서울 대회 성료…1만2156명의 관객과 함께한 축제(종합)

입력2015.11.29 06:00 최종수정2015.11.29 06:00
[체조경기장=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벤슨 헨더슨은 메인이벤트에서 조지 마스비달을 꺾었다. 김동현과 최두호는 화끈한 TKO승으로 관객들을 열광시켰고, 함서희는 한국 여성 파이터로는 처음으로 UFC에서 승리를 수확했다.

UFC의 첫 한국 대회인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이 28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22명의 파이터들이 11번의 눈을 뗄 수 없는 명승부를 연출하며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진정한 종합격투기의 매력을 선물했다.

기사이미지
UFC 서울
원본보기

가장 기대를 모았던 벤슨 헨더슨과 조지 마스비달의 경기에서는 헨더슨이 2-1 스플릿 판정승을 거뒀다. 헨더슨은 강력한 킥과 뛰어난 테이크다운 방어 능력을 보여준 마스비달을 상대로 고전했지만 야금야금 포인트를 쌓으며 판정까지 간 끝에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경기 뒤 헨더슨은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경기를 하게 돼 즐거웠다. 판정에서 승자가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마스비달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 훌륭하고 기술적으로 성숙한 선수다. 한국에서 좋은 상대와 경기를 해 기쁘다"고 함께 명승부를 연출한 마스비달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기사이미지
벤헨더슨
원본보기

'해병대 매치'로 주목받았던 메인카드 경기에서는 '스턴건' 김동현이 '매미권'으로 도미닉 워터스에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김동현은 그래플링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유리한 포지션을 점령했다. 이어 무자비한 파운딩을 퍼부은 끝에 1라운드 TKO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뒤 김동현은 "데미안 마이어와 다시 붙어서 이긴 뒤, 내년 이 자리에서는 타이틀 매치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ㅂ락혔다.

또 다른 메인카드로 기대를 모았던 추성훈과 알베르토 미나의 경기에서는 추성훈이 아쉬운 판정패를 당했다. 2라운드에서 로우 블로 이후 힘겨운 경기를 펼쳤던 추성훈은 3라운드에서 미나를 상대로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미나는 '침대 격투'로 시간을 끌며 승부를 판정으로 끌고 갔고, 결국 추성훈은 1-2 스플릿 판정패를 당했다. 라운드 별 채점으로 판정을 내리는 UFC의 방식이 발목을 잡았다.

기사이미지
추성훈, 알베르토 미나 (사진:스포츠투데이 제공)
원본보기

최두호는 단 1분30초 만에 샘 시실리아를 때려눕히며 새로운 스타로 떠올랐다. 최두호는 "항상 나는 세계 최고라고 생각하고, 내 타격도 세계 최고라고 본다"고 말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아직 24살에 불과한 최두호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1연승을 질주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언더카드 경기에서는 함서희가 한국인 여자 파이터로는 처음으로 UFC에서 승리를 거뒀다. 함서희는 코트니 케이시(미국)와의 스트로급 경기에서 신장의 열세를 극복하고 판정승을 거뒀다. 함서희는 "아름다운 밤이다"고 승리 소감을 전해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그동안 UFC 무대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양동이는 제이크 콜리어(미국)를 2라운드 TKO승으로 제압하고 그동안의 아쉬움을 모두 씻어냈다. 방태현은 '한국계 파이터' 레오 쿤츠와 혈전을 펼친 끝에 2-1 스플릿 판정승을 거뒀다.

그러나 남의철은 마이크 데 라 토레(미국)와의 페더급 경기에서 아쉬운 1-2 판정패로 무릎을 꿇었다. UFC 데뷔전을 가졌던 김동현B는 도미니크 스틸(미국)의 엘보우 공격을 막지 못하고 3라운드 TKO패를 당했다.

프레디 세라노(콜롬비아)는 야오 지쿠이(중국)의 팔꿈치 부상을 유발하며 1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마르코 벨트란(멕시코)도 판정까지 간 끝에 닝 광유(중국)를 제압했다.

한편 이날 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이 열린 체조경기장에는 1만2156명의 관객이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추자현♥우효광 과감 현실 베드...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의 달콤한 ...
기사이미지
전소민 훈남 동생..태평양 어깨...
오는 23일 방송되는 SBS ‘런닝맨’ 7주년 기념 1탄 ‘리얼 ...
기사이미지
'푸드트럭' 이훈. 채권액만 28...
배우 이훈이 '푸드트럭'으로 재기 기회를 얻었다. 21일 밤 방...
기사이미지
'9회 동점포' 추신수, TEX 역전...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가 시즌 14호포를 쏘아 올리며 팀의 ...
기사이미지
'군주' 유승호 "흥행작 없어 저...
여느 또래들과 다를 바 없던 평범한 25살. 조금 다를 게 있다...
기사이미지
남지현 "여진구와 꾸준히 연락"...
'수상한 파트너' 남지현이 아역 출신 배우들과의 훈훈한 우정...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