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00' 진영, 아이돌계 저작권 부자? "옛날 꿈은 발명가"(종합)

입력2017.01.10 21:25 최종수정2017.01.10 21:25


[스포츠투데이 장민혜 기자] 보이그룹 B1A4 진영이 '1대100' 6단계서 안타깝게 탈락을 맛봤다.

10일 밤 방송된 KBS2 '1대100'에 진영이 1인으로 출연해 100인과 5천만 원 상금을 두고 경쟁을 펼쳤다.

MC 조충현 아나운서가 멤버들이 응원해 줬냐고 묻자 진영은 "바로가 1인으로 나온 적 있다. 그때 풀어봤는데 어렵다기 보다 센스가 중요하다고 해 줬다. 산들은 잘해서 상금 타라고 하더라. 맛있는 거 사달라고 했다"라며 4단계까지 가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아이돌계 저작권 부자라는 말에 진영은 "팬분들이 별명 같이 지어주시는데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옛날부터 꿈이 발명가였다. 뭔가 만들어내고 싶었다. 작곡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는데 첫 앨범에 수록곡으로 한 곡을 넣었는데 들려주기 창피하더라. 연습할 때 살짝 틀어놨더니 멤버들이 와서 무슨 노래냐고 물었고 회사에서도 반응이 좋았다. 그때부터 자신감이 붙었고 타이틀도 쓰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앨범 전체 곡도 쓰게 됐다"라고 털어놨다.

진영은 자신이 길치라며 "저도 잘 모르겠다. 길치 특성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 생각이 없다. 왔던 길 뒤가 생각나지 않는다. 이 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듯하다. 대기실에 있다가 꺾어서 가는 길이 화장실이면, 화장실에서 나온 뒤 다른 곳으로 가기도 했다. 얼마 전엔 다른 분 차에 타기도 했다"라며 "충주에 사는데 친구 집이 우리집이랑 가깝다. 친구가 어느 날 집에 놀러오라고 해서 가려는데 길이 기억나지 않아서 서울서 놀러온 것처럼 여쭤봐서 갔었다"라고 말했다.

6단계에서 탈락하게 된 진영은 2월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이 오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장민혜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지수 "관심 갖고픈 사람 있어...
김지수가 '외썸'을 타는 중이라고 고백했다.김지수는 24일 밤 ...
기사이미지
EXID, 화보 비하인드 컷 '치명...
EXID가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했다.25일 걸그룹 EXID의 소속사 ...
기사이미지
['윤식당' 첫방]나영석이 이번...
'윤식당'이 신선한 조합과 알찬 구성으로 힐링을 선사했다.24...
기사이미지
'고등래퍼' MC그리, 결국 敗했...
김동현이 이동민과의 1:1 대결에서 패했다.24일 밤 방송된 Mne...
기사이미지
'구태' 슈틸리케호, '새로운' ...
선수 개개인의 기술적인 면은 여전히 한국이 앞섰다. 그러나 팀...
기사이미지
김규선 동갑 남친과 조용한 결...
배우 김규선이 품절녀 대열에 합류한다. 김규선 소속사 젤리피...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