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원 말고 진짜 류원이 궁금해요?(인터뷰②)

입력2017.03.17 18:01 최종수정2017.03.17 18:01



[스포츠투데이 김나영 기자]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 속 도도하고 까칠한 톱스타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었다. 20대 초반 딱, 순수하고 발랄함을 가진 그녀만 존재할 뿐.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배우 류원이 말이다.

류원은 지난해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로 데뷔했다. 이번 '미씽나인'은 두 번째 작품인 셈이다. '미씽나인'은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라진 9명의 행방과 숨은 진실을 파헤쳐나가는 이야기다. 드라마 초반 류원은 무인도에서 죽음을 맞아 하차했지만, 그의 죽음을 둘러싼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했다.

→인터뷰①에서 이어집니다

-해성같이 나타난 류원, 그래서인지 포털 사이트에 관련 정보가 적다. 이에 소소한 부분을 질문하겠다. 류원은 본명인가.

"실제 이름은 주원이다. 주원 선배가 워낙 인기가 많으셔서 엄마의 성인 류를 활동명을 정할 때 사용하기로 했다. 초반에는 류주원, 주류원 중에 생각도 했다(웃음). 워낙 엄마, 아빠 성이 독특하고 예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류원이라는 이름이 제일 예쁜 것 같다"

-'함부로 애틋하게' '미씽나인' 속 모습이 다르다. 실제 성격은?

"실제 성격은 사람을 챙겨주는 걸 좋아하고 아재개그를 좋아하는 성격인 것 같다. 아빠한테 들었는데 어릴 적부터 사람들을 챙기는 걸 좋아했다. 동네 친구들을 데리고 와 물을 챙겨주면서 돌아다니는 아이였다고 했다. 아직도 선물을 받기보다 주는게 좋다"

-유년 시절이 궁금하다.

"부산 해운대에서 초등학교 3학년때까지 살다가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생활하다가 18살 때 한국에 와서 연기를 공부했다. 현재 아빠와 살고 있고, 엄마와 오빠는 아직 미국에서 살고 있다"

-그럼 부산 사투리를 사용하나. 영어도 잘하겠다.

"부모님한테 전화할 때는 사투리가 나온다. 영어는 어느정도 한다(웃음)."

-쉬는 날엔 뭐하나.

"혼자 돌아다니고 아이 쇼핑하는 편이었다. 그런데 요새는 집순이로 변하고 있다. 촬영 없을 때는 푹 쉬어두는 게 좋다. 집에서 그림도 그린다"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는?

"미국에서 17살 때 미인대회를 나갔다. 아빠가 넣어서 미인대회에 참여하게 됐는데, 그 누구도 내가 진선미 중 하나가 될거라고 예상을 못했다. 부모님도 될지 몰랐다고 했다. 성격상 예쁜 척을 하지 못해서 즐기자는 마음을 참여했는데 선이 됐다. 그걸 JYP캐스팅 담당자가 보고 미팅을 했다. 운이 좋게 캐스팅되고 값진 경험을 하기 위해 한국으로 왔다"

-JYP 소속인데, 걸그룹 연습은 안했나.

"걸그룹 연습은 안했다. 연기만 열심히 배우고 있다"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가.

"시청자들에게 믿음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엄마가 항상 한 말씀처럼 '명품만 입는 사람이 아닌 명품인 사람이 되자'처럼 노력할 것이다. '미씽나인' '함부로 애틋하게' 외에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롤모델이 있나

"믿고 보는 배우 김혜수 선배와 천우희 선배처럼 되고 싶다. 연기는 당연히 잘하신다. 연기의 섬세함도 멋있고 자연스러운 연기가 좋다. 당당한 모습이 멋있다"

-2017년 소망하는 게 있다면?

"꼭 이루고 싶은 것은 빨리 다음 작품으로 만나는 것이다. 그전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준비해야 겠지만.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예능도 나가고 싶다"


김나영 기자 ent@stoo.com
사진=방규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설, 빠른 ...
가수 마이크로닷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된 사기설과 관련해...
기사이미지
'국가부도의 날' 절망스러웠던 ...
너무도 절망스럽고 원통했던 국가부도 위기에 직면한 사람들의...
기사이미지
판빙빙 중국 공산당 입장 옹호...
탈세 논란 이후 망명설, 납치설 등의 소문에 휩싸인 중국 톱스...
기사이미지
봉사활동 조작의혹 안바울, 대...
대한유도회가 병역특례 봉사활동 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
기사이미지
['제3의 매력' 종영] 작가 필력...
'제3의 매력'이 뒷심을 잃고 휘청이더니 결국 찝찝함 속에 막...
기사이미지
'그것이 알고싶다' 故 강슬기, ...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무참히 살해당한 강슬기 씨 사건이 대...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