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직원 성추행 논란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최호식, 조세 포탈 '재조명'

입력2017.06.05 12:11 최종수정2017.06.05 12:11
기사이미지
최호식 / 사진=YTN 뉴스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김나영 기자]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최호식 회장(63)이 자신의 회사 20대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를 당한 가운데, 지난 2012년 수십억원대 조세포탈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전력이 재조명됐다.

지난 2012년 한 매체에 따르면 대구지방국세청은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의 최호식 회장을 수십억원대 조세포탈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당시 대구지방국세청은 80억원 상당의 소득세와 부가가치세를 탈루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포탈)로 최 회장을 대구지검 서부지청에 고발했다고 고발 배경에 대해서 설명했다.

조사 결과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매출장부를 조작해 거래 실적을 줄이는 방법을 쓴 것으로 드러났다. 또 거래업체에서 물건을 사고팔 때 세금계산서를 고의로 받지 않아 부가가치세를 줄인 규모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 회사 여직원인 20대 A씨는 이날 성추행 혐의로 최 회장을 경찰에 고소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일 오후 6시께 서울 청담동의 한 호텔 음식점에서 최 회장과 단둘이 식사를 하다 최 회장이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하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A씨는 최 회장과 식당 인근의 호텔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주변에 있던 행인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호텔에서 빠져나오자마자 최 회장을 고소했다. 경찰은 최 회장을 불러 정확한 사실 관계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김나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아인 입대 의지 꺾은 병무청...
배우 유아인이 5차 신체검사 끝에 결국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
기사이미지
여배우님 제발 적당히 좀 하세...
# 잘생기면 '오빠'..잘 자라줘서 고마운 여진구 '써클'을 통해 ...
기사이미지
정유라 다이어트 실패? "구치소...
정유라가 덴마크 구치소에 수감된 후 한국으로 다소 통통해진 ...
기사이미지
오지현,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
오지현(KB금융그룹)이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에서 2년 연속 ...
기사이미지
현빈·유해진 외 韓 영화흥행 ...
올 상반기 아직까지 천만 영화는 등장하지 않았다. 영화 '미녀...
기사이미지
돌아선 팬, 잘못된 펜에 도마 ...
펜은 칼보다 무섭고 스타를 외면한 오랜 팬은 안티보다 무서웠...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