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 빛을 그리다展 II', 알쓸신잡 김영하 특강과 만나다 "즐거운 전시"

입력2017.08.10 15:04 최종수정2017.08.10 15:04
기사이미지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 / 사진=본다빈치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알쓸신잡’으로 잡학다식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 주며 가장 ‘핫’한 소설가로 주목받고 있는 김영하의 특강이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에서 오는 22일 오후 7시 서울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펼쳐진다.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는 현재 “전시 음악과 영상으로 이루어진 전시라서 차분히 감상하기에 좋았습니다. 그림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관객과 관객들 사이에 ‘즐거운 전시’라는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여름방학에 가장 가볼만한 전시로 손꼽히고 있다.

소설가 김영하는 글쓰기를 중심으로 문학과 예술을 비롯, 문화 전반에 이르는 그의 생각들을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일반 대중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창의력에 대한 그의 강연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은 한국인 최초로 세계적인 지식 공유 콘퍼런스 테드(TED)의 메인 강연으로 소개되어 136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본다빈치뮤지엄에서 펼쳐질 김영하 작가의 강연이 기대되는 이유도 그의 창의력에 대한 내적 통찰이, 컨버전스아트 그리고 모네와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펼쳐질지 기대되기 때문이다. 본 특강은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 관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995년 단편소설 '거울에 대한 명상'을 계간 ‘리뷰’에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영하 작가는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오직 두 사람', '살인자의 기억법', '너의 목소리가 들려', '검은 꽃' 등의 대표작이 있다. 그는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이상문학상, 김유정문학상, 이산문학상, 만해문학상 등 다양한 문학상에서 상을 받으며 문단의 인정을 받았고, 2010년부터 팟캐스트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을 진행하며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잡학다식한 면모를 선보이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설가 김영하 작가가 특별 강연자로 참여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는 미디어 아트전의 새로운 형태로 2016년 1일 5000명, 전체 전시 관람객 30여만 명을 동원한 ‘초대박’ 전시 '모네, 빛을 그리다 展' 업그레이드 버전의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모네가 정성스레 가꾸었던 정원 ‘지베르니’를 주제로 그 안에서 아름답게 피어났던 꽃과 풍경들 및 모네 자신의 관찰을 주요 테마로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클로드 모네가 남긴 작품을 중심으로 환상적인 오브제는 물론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이게 된다.

한편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은 본다빈치㈜의 캐주얼 카페 전시 콘셉트의 상설 전시관인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지난달 7일 오픈해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8시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후 본다빈치㈜의 프로젝트는 살아있는 스크린으로 만나는 삼국지의 영웅이야기 '삼국지展'이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설, 빠른 ...
가수 마이크로닷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된 사기설과 관련해...
기사이미지
'국가부도의 날' 절망스러웠던 ...
너무도 절망스럽고 원통했던 국가부도 위기에 직면한 사람들의...
기사이미지
판빙빙 중국 공산당 입장 옹호...
탈세 논란 이후 망명설, 납치설 등의 소문에 휩싸인 중국 톱스...
기사이미지
봉사활동 조작의혹 안바울, 대...
대한유도회가 병역특례 봉사활동 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
기사이미지
['제3의 매력' 종영] 작가 필력...
'제3의 매력'이 뒷심을 잃고 휘청이더니 결국 찝찝함 속에 막...
기사이미지
'그것이 알고싶다' 故 강슬기, ...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무참히 살해당한 강슬기 씨 사건이 대...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