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페이스북에서 항공권 예약

입력2012.05.08 10:18 최종수정2012.05.08 10:18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한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대에 걸맞게 페이스북에서 바로 항공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연계 서비스를 선보였다.

대한항공은 페이스북 계정(http://www.facebook.com/KoreanAir)에서 바로 자사의 홈페이지 예약 창으로 바로 연결해 국내선, 국제선 예약 및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항공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해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북 KE(Book KE)를 클릭하고, 노선, 날짜 등을 선택해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대한항공 홈페이지 예매로 바로 연결돼 구매를 할 수 있게 된다.

단 한국 출발편을 예약 또는 구매할 경우 보안을 위해 액티브 엑스(Active X)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향후 해외지역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에서도 항공권 예약/구매가 가능하도록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고품격 기내지인 모닝캄과 기내 엔터테인먼트 전문지인 비욘드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남희, 지성·미모 모두 갖춘 ...
SBS 스포츠 아나운서 김남희가 멘사 회원임을 공개했다.24일 방...
기사이미지
엑소 카이, 공연 중 발목 부상...
보이그룹 엑소 카이가 다리 부상으로 콘서트 일부 곡에 참여하...
기사이미지
경찰 "이진욱 女속옷 DNA 일치...
경찰이 배우 이진욱 무고 가능성에 무개를 놓고 집중 조사 중인...
기사이미지
꼬리에 꼬리 무는 프로야구 승...
승부조작으로 인한 프로야구판의 혼탁함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
기사이미지
한고은, 딜딜힌 결혼 생활 공개...
김제동의 톡투유 한고은 / 사진=JTBC '김제동의 톡투유' 캡처배...
기사이미지
윤시윤 "좋은 사람 만나서 고맙...
배우 윤시윤이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 만났다. 24일 저녁 방송...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