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상견례2' 진세연의 유쾌한 퍼즐맞추기 (인터뷰)

입력2015.04.26 09:49 최종수정2015.04.26 12:50
기사이미지
영화 ‘위험한 상견례2’ 진세연 인터뷰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손화신 기자] 이렇게나 상큼할 수 있다니. 진세연은 딱 요즘 날씨 같았다. 4월 24일 오전 11시, 봄은 그야말로 절정이었고 진세연의 인터뷰가 약속된 삼청동을 향하는 길은 봄의 찬란함으로 빛나고 있었다. 정독도서관 근처 한 카페에서 만난 진세연에게도 삼청동 봄길과 꼭 닮은 신선함이 느껴졌다. 영화 '위험한 상견례2'로 본연의 밝은 모습을 드러낸 진세연을 만났다.

"집에선 제가 나온 드라마를 엄마랑 같이 볼 때 민망한 장면에서 기침을 해요. 괜히 말도 걸고요. 그런데 영화는 어떡해야할까요? 그럴 수가 없을텐데..." 진세연은 자신이 애교가 하나도 없다고 말했지만 이런 걱정 자체가 애교스러웠다. "오빠가 한 명 있는데 엄마는 '우리집엔 아들이 둘이야' 그러세요. 제가 애교가 좀 없어서요."

이렇게나 희소가치가 높은 진세연의 애교는 개봉을 앞둔 '위험한 상견례2'에서 폭발한다. 극중 진세연은 연인 호흡을 맞춘 상대배우 홍종현에게 사랑을 꾹꾹 눌러담아 애교를 던진다. 비키니를 입고 춤을 추며 온 몸으로 애교를 내뿜기도 한다. "그래도 애교가 늘고 있어요. 제가 아직 어리니까 촬영현장 어디를 가도 막내예요. 막내로서 제가 먼저 다가가고 주변 사람들에게 살갑게 대해야겠단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면서 노력하기 시작했죠. 이제는 '감독님~~~ 선배님~~~' 막 이러면서 전보다 잘해요(웃음)."

"좀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데뷔 전이던 18살쯤엔 식당가서 주문하는 것도 쭈뼛쭈뼛 잘 못했어요." 진세연은 대화를 나눠보니 딱 94년생 본인의 나이 같았다. 하지만 드라마를 통해 노숙한 연기를 선보이다 보니 나이를 많게 잡아보는 이들이 많았다고 했다. "'위험한 상견례2' 김진영 감독님이 제 나이또래의 밝은 배역을 주셨는데 정말 감사해요. 제가 맡은 영희는 실제의 저와 비슷하게 밝아서 연기할 때 정말 재미있게 했어요."

기사이미지
영화 ‘위험한 상견례2’ 진세연 인터뷰
원본보기

진세연은 극중 남자친구인 홍종현과의 촬영 뒷이야기도 들려줬다. "종현오빠를 만나기 전에 낯을 많이 가리신다는 소리를 들어서 좀 걱정됐어요. 그런데 그걸 본인도 알 거 아니에요? 스스로 노력을 하신 것 같아요. 첫 촬영이 닭살 돋는 삼겹살신이었는데 그거 찍을 때 종현오빠가 계속 말도 걸어주시고 편안하게 이끌어주셨어요. 고마웠어요."

홍종현처럼 '우리 결혼했어요'를 해보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진세연은 "기회가 되면 하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이어 "그런데 연애경험이 없어서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하고 덧붙였다. 소개팅을 해본 적은 없냐는 질문에 그는 "한 번도 안 해봤어요. 소개팅은 만남을 위한 만남이라 좀 부담스러운 것 같아요. 편한 친구처럼 만나다가 발전을 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취미를 묻자 진세연은 "제가 집순이라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걸 주로 즐겨요"라고 말했다. "피아노를 치거나 책도 읽는데 그중 퍼즐 맞추는 걸 좋아해요. 큰 퍼즐을 다 맞추고 나면 정말 뿌듯해요. 완성된 커다란 퍼즐 액자가 집안 곳곳에 걸려있어요." 이번 '위험한 상견례2'가 진세연의 유쾌발랄한 진짜모습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결정적 퍼즐 한조각이 돼주길 기대한다. 오는 30일 개봉.


손화신 기자 ent@stoo.com
사진=이영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년만에 연기 복귀한 천이슬, ...
"맡은 역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천이슬이 추석...
기사이미지
왕석현 "'과속스캔들' 박보영, ...
배우 왕석현(15)이 영화 '과속스캔들'로 인연을 맺었던 차태현...
기사이미지
트와이스·마마무·오마이걸, ...
풍성한 한가위가 찾아왔다. 주말까지 5일간 달콤한 '꿀' 휴식...
기사이미지
류현진 6승 수확…SD전 6이닝 ...
류현진(LA 다저스)이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며 샌디에이...
기사이미지
'강남미인' 서지혜 "차은우는 ...
배우 서지혜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함께 연기했던 배...
기사이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군함...
추석인 오늘(24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부터 '범죄도시'까...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