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스-알스타즈, 무실점 기록 세우며 '카트 리그' 최종 우승

입력2016.02.29 16:21 최종수정2016.02.29 16:21
기사이미지
카트리그 우승 / 사진=넥슨 제공
원본보기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에서 ‘유베이스-알스타즈’가 퍼펙트 경기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버닝타임’의 결승전에서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예일모터스&그리핀’과의 2세트 경기 모두 라운드스코어 4대0을 기록하며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전 사상 첫 퍼펙트 우승(팀전 기준)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남겼다.

스피드전으로 진행된 1세트에서 ‘유베이스-알스타즈’의 유영혁은 김승태를 앞세우고 상대팀의 공격을 확실히 막아내는 한편, 러너(Runner)로서의 역할을 완벽히 구사하는 무결점 레이싱을 선보였다. 1세트에서 선취점을 따낸 ‘유베이스-알스타즈’는 분위기를 몰아 2세트 아이템전에서 에이스 이은택과 조성제의 화려한 팀워크로 상대팀 김선일을 철벽 방어하며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이번 시즌 첫 상대로 만난 문호준 소속 ‘알앤더스’와의 경기에서 패배의 아픔을 겪었으나, 이후 패자전과 2위 최종전, 4강전을 거듭할수록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최종 우승까지 차지, 다시 한번 최강팀임을 입증했다.

이번 ‘유베이스-알스타즈’의 우승과 함께 이은택은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리그 4연패를 달성하며 문호준의 기록(3연패)을 갈아치웠고, 유영혁 역시 지난 시즌 ‘에볼루션’에 이은 2연패의 값진 기록을 세웠다.

‘버닝타임’의 우승을 차지한 ‘유베이스-알스타즈’는 3,200만 원, 준우승 ‘예일모터스&그리핀’은 2,000만 원, 3위를 차지한 ‘쏠라이트-인디고’는 1,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 받았다.

이날 시상에 참여한 넥슨 사업본부 김용대 본부장은 “최근 ‘카트라이더’의 지속적인 이용률 상승과 함께 정규 e스포츠 리그에 대한 열기도 고조되고 있다”라며 “그 어느 때보다도 ‘버닝타임’에 큰 관심 보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호응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전 추첨을 통해 선발된 600명의 관중이 참여한 ‘버닝타임’의 결승전은 각 팀 매니저 인터뷰와 라이벌 선수 분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걸그룹 ‘레인보우’의 깜짝 축하 공연으로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버닝타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곤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영화 '암수살인' 유가족에게만 ...
영화 '암수살인', 유가족을 제대로 배려치 못한 대처가 아쉽다...
기사이미지
안소미 측 "오늘(21일) 딸 출산...
개그우먼 안소미가 엄마가 됐다. 안소미 소속사 관계자는 21...
기사이미지
유키스 출신 동호, 은퇴·결혼...
그룹 유키스 출신 동호의 지난 5년, 우여곡절이 가팔랐다. 은...
기사이미지
손흥민, '3연패' 토트넘을 구하...
토트넘이 3연패 수렁에 빠져있다. 다가오는 브라이튼 앤 호브 ...
기사이미지
김부선 "권상우와 정사신, 리허...
배우 김부선이 권상우와 관련된 일화를 밝혔다. 김부선은 최...
기사이미지
['친애하는 판사님께' 종영] 윤...
'친애하는 판사님께' 배우 윤시윤의 호연이 시청자의 고개를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