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데니스 텐·미샤 지, 올댓스케이트 2016서 韓팬과 만난다

입력2016.05.16 15:10 최종수정2016.05.16 15:10
기사이미지
데니스 텐 / 사진=올댓스포츠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제 몸에 한국 핏줄이 흘러요. 6월 한국에서 열리는 아이스쇼에 참가하게 돼 너무 설레요"

실력과 개성을 자랑하는 '한국계 남자 피겨스타'들이 한국 피겨팬들을 찾는다. 2014소치동계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데니스 텐(24·카자흐스탄)과 2015세계선수권대회 6위까지 올랐던 미샤 지(25·우즈베키스탄)는 오는 6월 4-6일 3일간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명품 아이스쇼인 '올댓스케이트2016'에 출연한다.

'올댓스케이트2016'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한국과 남다른 인연이 있는 이들은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아이스쇼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데니스 텐은 구한말 의병장이었던 민긍호 선생의 외고손으로 잘 알려져있다. 데니스 텐은 "최근 몇 년간 나의 뿌리를 더 깊이 이해하려고 한국 역사책도 읽었다. 한국 사람들이 60년 조금 넘는 시간동안 이뤄낸 믿을 수 없는 번영을 볼때 한국 핏줄임이 자랑스럽다"고 한국계임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2년 전 '올댓스케이트 2014'에 출연했던 데니스 텐은 감회가 새롭다. 당시 김연아 은퇴 아이스쇼를 함께 했던 특별했던 경험을 회상하며 "현대 스케이팅의 아이콘인 김연아가 은퇴를 선언하던 2014년 아이스쇼 분위기를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한다. 김연아가 인생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순간이었다"며 "그런 가운데 아이스쇼가 부활하고 나도 2년만에 한국의 피겨팬을 만나는 소중한 기회를 다시 갖게 돼 너무 설렌다"고 감회를 밝혔다.

기사이미지
미샤 지 / 사진=올댓스포츠 제공
원본보기

미샤 지도 한국과의 특별한 인연이 눈길을 끈다. 현역 선수이면서 안무가로도 활동하는 그는 그동안 갈라 프로그램으로 싸이의 '강남 스타일(2013년)'이나 빅뱅의 'good boy(2014년)'를 선보이며 국내 피겨팬들에게 'K팝 마니아'로 알려졌다. 그는 '한국사랑'에 대해 주최측인 올댓스포츠를 통해 "아버지쪽 할머니가 한국인"이라고 16일 깜짝고백했다.

갈라 프로그램을 K팝으로 자주 선곡한 것에 대해 "K팝은 가사를 이해하지 못해도 음악 자체를 즐길 수 잇는 멋진 노래가 많다. 또 한국인의 피가 흘러서인지 K팝을 들을 때 소속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초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사대륙선수권대회 이후 1년 여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 그는 "6월 아이스쇼도 한국 관중을 위해 환상적인 K팝 음악으로 두 작품을 모두 준비했으니 많은 피겨팬이 와서 즐겨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두 피겨스타들이 출연하는 올댓스케이트2016 아이스쇼는 연휴 기간인 다음달 4일, 5일, 6일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출신 공방' 곽현화vs이수성,...
개그우먼 곽현화와 이수성 감독의 법정 공방이 대법원까지 간...
기사이미지
김미화 "이명박 거리 활보 어이...
배우 김미화가 피해자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출석했다.19일...
기사이미지
설경구 흥행 부진의 늪 탈출 [s...
배우 설경구가 '살인자의 기억법'을 통해 드디어 흥행 부진을 ...
기사이미지
'양신' 양준혁, 10억원대 사기 ...
삼성 라이온즈의 전 야구선수 '양신' 양준혁이 10억원 대의 사...
기사이미지
[TV스틸러]'아르곤' 조현철, 매...
브라운관에서 들려오는 익숙한 목소리, 어디선 본 듯한 얼굴. ...
기사이미지
"이제 2장 시작"… 방탄소년단,...
"이제 2장 시작이다. 저희에겐 역사적인 날이고 자리다."보이...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