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마저..연예계서 스포츠계로 번진 성(性)추문 [st스페셜]

입력2016.07.13 06:50 최종수정2016.07.13 06:50
기사이미지
김상현 강정호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기사이미지
유상무, 박유천, 이주노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김상현이 대낮 도심 한복판에서 길 가는 여성을 보며 승용차 안에서 자위행위를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최근 하루가 멀다 하고 일어난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들의 성 스캔들이 다시 수면으로 떠오르고 있다.

13일 대중은 또 한 번 성(性)과 관련된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 이는 김상현이 지난달 16일 오후 4시경 전북 익산시 신동 원룸촌 인근 한 이면도로에서 자신의 차량을 정차해 놓은 후 행인 A씨(20, 여)를 보며 자위행위를 해 공연음란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단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

보도에 따르면 김상현은 이날 차를 타고 도로를 지나던 중 A씨 앞에 차를 세우고 운전석 문을 연 채 자위행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상현은 경찰 조사에서 차를 타고 지나가던 중 A씨를 보고 충동적으로 그랬다며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김상현 자위행위 사건에 앞서 강정호 역시 미국에서 성폭행 사건으로 스포츠 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지난 6일 한 매체는 강정호가 지난달 17일 경기가 끝난 뒤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23세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단 소식을 전했다. 현재 강정호 사건은 미국 현지에서 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범죄 여부는 아직 판가름 나지 않은 상황이다.

스포츠 스타들의 연달아 보도 된 성 스캔들에 앞서 연예계는 성 추문으로 대중에 피로도가 고조된 상태다. 먼저 유상무는 지난 5월 18일 한 매체 보도를 통해 여대생 성폭행 의혹이 제기됐다. 유상무는 당시 여자친구와 술자리 해프닝이란 해명 인터뷰까지 진행했지만, 해당 여성이 SNS를 통해 사흘 전 만났단 소식과 함께 진짜 여자친구라 주장하는 여성이 등장하며 대중을 혼란에 빠뜨렸다.

또 박유천 지난달 13일 술집 여성을 화장실에서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장이 접수됐단 사실이 보도됐다. 특히 박유천은 일주일 사이 과거 비슷한 수법으로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들이 추가로 고소를 당하기도 했지만 최근 무혐의로 가닥을 잡히며 성폭행 사건은 일단락됐다. 다만 박유천과 고소 여성들 사이에 성매매 혐의가 있는지 검토 중인 상황이다.

이주노 역시 지난달 27일 한 클럽에서 여성들의 주요부위를 터치하고 주인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주노는 혐의를 인정하지 않는 상황이지만, 서울 용산경찰서는 11일 "이주노를 기소 의견으로 서울 서부지방검찰청에 송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지난 5월부터 약 2달 가량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의 성 관련 추문은 주 단위로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일각에서는 "충격 적이다"는 반응을 넘어 "더 이상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성 범죄 관련한 소식은 접하고 싶지 않다"며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 이에 2016년 접어들어 연예계와 스포츠계를 뒤덮은 추문이 언제쯤 일단락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MBC 계약직 아나운서 부당해고 ...
MBC가 계약직 아나운서 10명을 부당해고했다는 집회와 관련 공...
기사이미지
진세연 "뺏기고 싶지 않았던 '...
"'대군' 성자현 역할, 누구에게도 뺏기고 싶지 않았어요." 배...
기사이미지
신지수 득녀…"예쁜 딸 낳고 보...
배우 신지수가 득녀 소식을 전했다. 신지수는 22일 오전 자신...
기사이미지
'이근호 낙마' 신태용 "추가발...
신태용 감독이 이근호(강원FC)의 부상 낙마에 대해 진한 아쉬...
기사이미지
도티 "유튜브 수입? 광고가 주...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가 '라디오쇼'에서 수입을 밝혔다. 22...
기사이미지
이장원 "'문남' 출연 이유? 신...
'최파타'에서 이장원이 신재평이 아닌 자신이 '문제적 남자'에...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