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6일 NC전서 법무부와 '배려, 클린 스포츠' 캠페인 실시

입력2016.08.25 14:56 최종수정2016.08.25 14:56
기사이미지
한화 이글스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강민경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배려, 클린 스포츠'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는 "26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NC와의 홈경기에 법무부와 공동으로 '배려, 클린 스포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은 프로야구 경기에서 선수는 공정한 경기를, 관중은 건전한 관전매너를 통해 정정당당과 배려의 스포츠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앞서 지난 5월 31일 법무부와 KBO가 맺은 업무 협약에 따라 실시되는 것.

이 날 캠페인에는 한화 김신연 대표이사, 박정규 단장을 비롯해 김강욱 대전고검장, 안상돈 대전지검장, 이상호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등이 참석한다.

한화는 홈경기에 앞서 사랑 서포터즈(대학생 자원봉사자) 42명과 대전준법지원센터(소장 성우제), 대전소년원(원장 오영희), 대전솔로몬로파크(센터장 염정훈) 소속직원 50여명이 홍보 리플렛을 배포한다. 또 법무부는 관람객들을 위해 한화 선수 사인볼, 치킨, 응원막대, 해돌이(솔로몬로파크 마스코트)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구는 탤런트 공승연 씨가 맡는다. 한화 선수단 역시 '배려, 클린스포츠' 로고가 부착된 모자를 착용, 정정당당과 배려의 스포츠정신이 살아있는 프로야구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화는 앞으로도 법무부와 함께 '배려, 클린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선수들에 대한 스포츠 비리예방 법 교육, 각종 준법 캠페인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강민경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한서희, 페미니스트부터 관종 ...
그룹 빅뱅 멤버 탑과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재판을 받은 한서...
기사이미지
신주아 "태국인 재벌남편 재산?...
신주아가 태국인 남편 재산을 언급했다.최근 방송된 TV조선 '...
기사이미지
김동성 "아내와 이혼 안 했다"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김동성이 최순실 사건 이후 7개월 만에 ...
기사이미지
'이승우 제외' 신태용호, '100%...
신태용 감독이 '100% 해외파'로 구성된 10월 유럽 원정 대표팀 ...
기사이미지
이하늬 "영하 16도에 원피스만 ...
'부라더' 배우 이하늬가 영화 16도 한파를 견디며 촬영한 뒷얘...
기사이미지
"'추석특집 2017 아육대', 무기...
MBC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육대'가 무기한 연기됐다.25일 MBC...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