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린다 포칸, 'KLPGA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 수석 통과

입력2016.08.25 16:02 최종수정2016.08.25 16:02
기사이미지
사진=KLPGA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태국 출신의 파린다 포칸(20)이 지난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제주시에 위치한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파72/6478야드) 레이크(OUT), 파인(IN) 코스에서 개최된 'KLPGA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에서 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68-71-75-68)의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파린다 포칸은 최종 성적 상위 30%까지 주어지는 2017 KLPGA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 및 드림, 점프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파린다 포칸은 "어제 실수가 많이 나와서 걱정을 많이 했다. 3라운드 직후 연습을 많이 했고 자신감을 얻어 오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1등으로 통과해서 정말 기쁘고 지금은 마음이 조금 편안하다"고 말했다.

파린다 포칸은 3개월 전 프로로 전향한 태국 LPGA의 신인 선수다. 지난해 아마추어 자격으로 출전한 '제5회 SINGHA-SAT 태국 LPGA 챔피언십 2015'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골프를 치는 아버지를 따라 나간 코스에서 흥미를 느껴 골프를 시작하게 된 파린다 포칸은 LPGA 투어의 선수들을 보면서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파린다 포칸은 "KLPGA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서 본선에 오르는 것이 목표다. 정규투어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출전하는 모든 대회에서 컷 탈락을 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목표"라고 밝혔다. 더불어 파린다 포칸은 "USLPGA에서 뛰는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세계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을 배출해내는 KLPGA 무대에 반드시 올라 그들과 함께 경쟁하며 세계에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KLPGA는 세계 넘버원 투어로 도약하고 외국인 선수들에게 대회 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실시했다. 2016시즌에는 아라타케 루이(23·일본)와 나츠키 하타노(19·일본)가 I-투어 멤버로서 점프투어와 드림투어에서 활동했다.

글로벌 투어를 향한 첫걸음인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는 만 18세 이상의 해외 국적을 소지한 프로 또는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며 지난해 8명이 참가했던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에 올해는 일본, 태국, 미국, 중국, 우간다 국적을 지닌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 20명이 문을 두드려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최종 순위 상위 30%는 일본과 태국 출신의 선수들이 자리했다. 레누카 석수컨트(21·태국), 고시쿠모 미나미(20·일본), 야스후쿠 센노(25·일본), 니시무라 미키(20·일본), 나타게잇 니미퐁쿨(20·태국)은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을 비롯해 드림, 점프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에 출전하는 자격을 얻었다.

지난 7월에 열린 'KLPGA 2016 제2차 준회원 선발전'을 통과해 외국인에게 준회원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지는 D-투어 멤버로 입회한 다케우치 아유미(24·일본)는 이번 'KLPGA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에 출전해 최종합계 7오버파 299타를 치며 7위에 자리했고, 9위 아라타케 루이와 12위 장 지에날린(20·중국)도 상위 60%에 속하며 드림, 점프투어 시드순위전 예선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본 자격은 차기연도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가 실시될 때까지 유효하다.

한편 다케우치 아유미와 함께 준회원 선발전을 통과했던 고가 에이미(21·일본)는 13위에 자리해 아쉬움을 삼켜야 했고, KLPGA 문을 계속해서 두드리고 있는 우간다 출신의 플라비아 나마쿨라(31)도 최종합계 24오버파 312타를 쳐 15위에 자리하며 아쉽게도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KLPGA 2017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은 오는 11월15일(화)부터 나흘간, 본선은 22일(화)부터 나흘간 전라남도 무안에 위치한 무안 컨트리클럽에서 치러지며, 이번 'KLPGA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통과한 상위 30% 외국인 선수 6명이 참가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년만에 연기 복귀한 천이슬, ...
"맡은 역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천이슬이 추석...
기사이미지
왕석현 "'과속스캔들' 박보영, ...
배우 왕석현(15)이 영화 '과속스캔들'로 인연을 맺었던 차태현...
기사이미지
트와이스·마마무·오마이걸, ...
풍성한 한가위가 찾아왔다. 주말까지 5일간 달콤한 '꿀' 휴식...
기사이미지
류현진 6승 수확…SD전 6이닝 ...
류현진(LA 다저스)이 투타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며 샌디에이...
기사이미지
'강남미인' 서지혜 "차은우는 ...
배우 서지혜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함께 연기했던 배...
기사이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군함...
추석인 오늘(24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부터 '범죄도시'까...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