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박보검·류준열 2016년 발견한 男神★… 정유년엔 뭐할까

입력2017.01.06 08:00 최종수정2017.01.06 08:00
기사이미지
박보검 류준열 서강준 B1A4 진영 갓세븐 진영 공명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2016년 대세 반열에 올라 한 해 동안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스타들. 2017년 더욱더 큰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 2연타 흥행 성공한 박보검, 2017년도 내 마음을 허한다

1월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최택 역을 맡아 모성애를 자극하며 여심을 사로잡은 박보검. 그는 종영 후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에 출연해 최택보다 더 매력 있는 실제 모습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나날이 뜨거워지는 그의 인기에 차기작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던 상황. 그런 박보검이 선택한 작품은 '구르미 그린 달빛'이었다. 츤데레 왕세자 이영 역을 맡아 때로는 짓궂고 때로는 다정하고 또 때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까지 소화해낸 박보검은 흥행 2연타에 성공하며 대한민국을 '박보검 앓이'로 몰아넣었다.

여기에 '2016 KBS 연기대상'에서 박보검은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최우수연기상까지 받으며 연기 실력도 인정받았다. 훈훈한 외모에 인성, 실력까지 완벽한 그가 2017년 더 날아오르리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 공중파 주연까지 단숨에..2017년도 온통 류준열?

2016년 한 해 동안 그 누구보다 급성장을 보인 배우가 있다. 바로 류준열이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이름을 알린 류준열은 드라마의 흥행 성공과 더불어 스타 반열에 올랐다.

그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듯 그는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로 단숨에 공중파 주연까지 맡았고, 조인성 정우성과 함께 영화 '더킹'에도 캐스팅돼 촬영을 마쳐 오는 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그는 영화 '택시운전사' '침묵(가제)' '리틀포레스트'까지 줄줄이 개봉을 앞둔 상황. 2016년 급성장을 보인 그가 2017년 영화 흥행까지 성공하며 톱배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 만찢남으로 떠오른 서강준, 주춤했지만 재도약 노린다

지난 2016년 1월 방송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배우는 유정 선배 박해진도, 홍설 김고은도 아닌 백인호 서강준이었다. 웹툰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에 연기 실력까지 갖춘 그는 여심을 흔들며 단숨에 대세 스타로 떠올랐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듯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서강준. 차기작인 '안투라지'가 시청률은 부진했지만 원톱 주연도 무리 없다는 것을 증명하며 향후 행보를 기대하게 했다.

서강준은 부진한 성적의 아픔을 딛고 2017년에는 믿을 수 있는 주연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할 예정이다. 준비된 배우 서강준이 다시 떠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B1A4 진영-갓세븐 진영, 행복한 진영이들

2016년은 진영이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름뿐만 아니라 연기돌이라는 공통점도 있는 이들. B1A4 진영과 갓세븐 진영은 연기돌이라고 불리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훌륭한 연기 실력을 선보이며 어엿한 배우로 브라운관에서 활약을 펼쳤다.

B1A4 진영은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김윤성 역을 맡아 목숨까지 바치는 순애보를 연기해 호평받았다. 음악 프로듀싱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준 진영의 2017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갓세븐 진영은 영화 '눈발'로 스크린 데뷔를 마친 데 이어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 이민호 아역으로 출연하며 짧은 등장에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 드라마 관계자는 "진영은 차기 대세 배우로 수많은 PD들이 점찍었다. 진영을 향한 러브콜도 숱하다"라며 귀띔했다. 그런 진영이 올해는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 서프라이즈 두 번째 주자 공명, 배턴은 이미 주어졌다

서강준 공명 이태환 강태오 유일로 이루어진 배우그룹 서프라이즈. 가장 먼저 이름을 알린 서강준의 배턴을 받은 공명이 '멍뭉미'를 발산하며 두 번째 주자로 떠올랐다.

'딴따라'로 2016년을 시작한 공명은 하반기 드라마 '혼술남녀'에 진공명 역으로 출연해 '직진 연하남'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며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시켰다. 이어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까지 출연, 배우 정혜성과 가상 결혼 생활을 하며 박력 있는 연하남의 모습으로 누나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17년 공명은 예능과 연기 활동을 병행하며 인기몰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데뷔 4년 차에 드디어 기회를 맞은 공명이 여세를 몰아 2017년을 '공명의 해'로 만들 수 있을지 기대된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조태관, 최수종 조카 아내 노혜...
'궁민남편'에 출연한 조태관의 아내 노혜리가 화제다. 지난 ...
기사이미지
'퀸' 브라이언 메이 女 가슴 모...
록그룹 ‘퀸’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가 여성 가슴 모양...
기사이미지
빚투 논란에 "아프고 힘들던 가...
배우 임예진 측이 빚투(#빚Too·나도 떼였다) 논란에 입장을 ...
기사이미지
스즈키컵 결승 앞둔 박항서 "베...
스즈키컵 결승전을 앞둔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기사이미지
정재형 모델 출신 개그맨 오늘(...
모댈 출신 개그맨 정재형이 오늘(15일) 결혼식을 올린다. 정...
기사이미지
'알쓸신잡3' 사진 무단사용 사...
tvN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이하 '알쓸신...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