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화 "父 집단폭행 당해 사망..살생부 만들고 싶었다" 눈물 고백

입력2017.02.17 11:43 최종수정2017.02.17 11:43
기사이미지
최일화 / 사진=TV조선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배우 최일화가 아버지와 관련된 슬픈 사연을 털어놨다.

16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 최일화는 출연해 35년간 병상에 누워있다 4년 전 작고한 아버지 사망 사건의 진실을 고백했다.

이날 최일화는 "우리 아버지도 노동하시면서 술을 꽤 많이 드셨는데, 쓰러지신 날 상황을 나중에 30년이 지나서 알았다"며 "처음에는 술 드시다가 쓰러지셔서 그날로 못 일어선 줄 알았는데 나중에 삼십 몇 년 지나서 알고 보니까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아버지를 그렇게 폭행을 했다더라"고 밝혔다.

이어 최일화는 "같이 노동하는 사람끼리 의견이 맞지 않고 그러니까. 우리 아버지는 워낙 공무원 생활을 시골에서 오래 하시다가. 그게 좀 안 좋게 보였던 모양이다. 그래서 술 먹으면서 언쟁 높이다가 다섯 명 정도가 아버지를 때렸다더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 최일화는 제작진에게 "화난 정도가 아니라 일단 찾아가서 그 사람들 인적 사항 알아가지고 뭘 어떻게 해보겠다는 생각이 며칠을 아주 열이"라며 "그렇잖냐. 그걸 알았는데도 가만히 있겠다는 건 내가 살아가면서 살생부 가지고 만들어 놓으면 뭐 하겠냐"고 말했다.

특히 최일화는 "그분들은 만약에 살아계신다면 얼마나 지금도 내가 찾아올까봐 두려움 속에서 살고 있겠냐. 내 스스로도 죄를 짓는 거 같고. 그렇게 되면"이라며 "그게 제일 힘들다. 나는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매일 하루에 한 번씩 생각난다. 벌써 몇 년이 돼 가는데 차츰차츰 잊어버릴 수 있겠지. 잊도록 노력해야지"라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더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수현 "설리 에너지 넘쳐..자...
'리얼' 김수현이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설리에 대해 언급했다....
기사이미지
여배우님 제발 적당히 좀 하세...
# 잘생기면 '오빠'..잘 자라줘서 고마운 여진구 '써클'을 통해 ...
기사이미지
정유라 다이어트 실패? "구치소...
정유라가 덴마크 구치소에 수감된 후 한국으로 다소 통통해진 ...
기사이미지
김국영, 100m 10초07 한국 新 ...
'10초07', 김국영(광주광역시청)이 이틀 만에 육상 100m 한국신...
기사이미지
'하백의신부', 어쨌든 '도깨비'...
'하백의 신부'가 원작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원작을 넘는 사랑...
기사이미지
'위대한 캣츠비' 틴탑 천지X보...
'위대한 캣츠비' 속 지독하고 아름다운 청춘에 대한 성장통이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