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6' 마은진 기적, TOP8 샤넌·전민주 크리샤츄부터 보이프렌드까지

입력2017.03.06 12:27 최종수정2017.03.06 12:27
기사이미지
'K팝스타6' 유지니, 마은진 등 / 사진=SBS 'K팝스타6' TOP8 선정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TOP8 결정전이 펼쳐진 'K팝스타6'가 평균 17.2%, 최고 시청률 19.2%로 일요 예능 최강자 자리를 지켰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5일 밤 방송된 SBS 'K팝스타6 - 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 1, 2부 시청률은 각각 14.5%와 17.2%로 (이하 수도권 가구, 전국 기준 1부 13.3%, 2부 15.8%) 일요 예능 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 기록을 나타냈다. 같은 날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는 14.4%(전국 13.7%), MBC '일밤-복면가왕'은 13.1%(전국11.7%), KBS2 ‘개그콘서트’는 8.6%(전국 8.7%) 등으로 ‘K팝스타6’의 뒤를 이었다.

이 날 방송에서는 TOP10 참가자들의 경연에 이어 TOP8 최종 진출자가 가려졌다. 유지니의 무대를 끝으로 막을 내린 A조에서는 샤넌, 고아라-김혜림, 전민주-크리샤츄가 상위 3위권에 랭크돼 TOP8에 직행했다. B조에서 보이프렌드, 김소희-이수민, 김윤희가 TOP8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각 조의 탈락 후보로 꼽힌 네 명의 참가자 이서진, 유지니, 마은진, 석지수를 두고 시청자 심사위원들의 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결과 마은진과 석지수가 추가로 TOP8에 진출했다. 탈락이 확정된 이서진은 "K팝스타에 와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절대 잊지 못할거다.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눈시울울 붉혔다. 유지니는 "TOP 10까지 가는게 제 Goal이었다. 오늘 무대가 진짜 아쉬웠지만 더 좋은 가수가 되기 위해 준비하겠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이 날 방송의 최고 시청률은 19.2%는 김윤희가 차지했다. B조에 속한 김윤희는 연습 당시 무대에 대한 부담감으로 눈물을 보이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 날 최연제의 ‘너의 마음을 내게 준다면’으로 무대를 끝낸 김윤희는 심사위원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얻었다.

유희열은 김윤희에게 "오늘은 노래가 그냥 나오는 것 같았다"고 말하며 "윤희 양은 예쁜 목소리를 가진 악기처럼 보일 때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이전에 보였던 매력이 오늘은 보이지 않았다"며 "다시 예전으로 돌아간 느낌"이라고 평했다.

양현석 역시 아쉬움을 나타냈다. “지난번에 칭찬을 받았던 이유는 예쁜 목소리에 새로운 스타일을 입혔기 때문이었다. 그러면 다음 무대에선 뭔가 한 발짝 더 나아갔어야 됐다. 지금 이 노래가 본인이 잘 하는 노래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닐 수도 있다”는 심사평을 남겼다. 양현석이 김윤희에게 심사평을 하는 장면은 이 날 방송의 최고 시청률인 19.2%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 방송.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옥자' D-DAY, 관객이 말하는 ...
'옥자'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개봉했다. 미국 최대 동영상 스...
기사이미지
'리얼' vs '박열' 110억원을 누...
대규모로 투자한 영화 '리얼'이 같은 날 개봉한 '박열'에 흥행 ...
기사이미지
[스투라이크] 빅뱅 탑, 반성문 ...
대마초 흡연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빅뱅 탑(본명 최승현)이 2...
기사이미지
황재균, ML 데뷔전서 홈런 폭발...
황재균(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홈런...
기사이미지
한채아 몸매 이정도였나, 연하...
배우 한채아가 글로벌한 미모를 자랑했다.그간 다양한 작품을 ...
기사이미지
박재정 "타인 격려 되레 내 발...
"처음 보는 사람이 '힘들지 않았어요?'라고 할때가 있어요. 그...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