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시청자 대리만족 위한 나영석X윤여정의 新 도전(종합)

입력2017.03.20 15:28 최종수정2017.03.20 15:28
기사이미지
이서진, 윤여정, 정유미, 신구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윤식당'이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맛있는 음식을 들고 시청자를 찾는다.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서 tvN '윤식당'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배우 신구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나영석 PD 이진주 PD 김대주 작가가 참석했다.

'윤식당'은 인도네시아 발리의 인근 섬에서 작은 한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공동인터뷰에 앞서 포토토크 시간이 진행됐다. 출연진은 사진이 공개될 때마다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추억에 잠겼다.

나영석 PD는 기획 의도에 대해 "남극의 파라다이스라고 말하는 곳에서 식당을 열고 안분지족하며 살아간다는 건 꿈꾸기 힘든 구조다. 일에 지친 사람이 술 한잔하다 저렇게 살고 싶다고 얘기하지만 힘들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현실적으로 이루기 힘드니 방송에서 시도해 보자는 생각이었다. 비현실적인 그림 같은 곳에서 작지만 예쁜 식당을 열고, 낮에 일해서 번 돈으로 밤에 웃고 떠들고 싶었다. 저희끼리만의 좋은 경험을 해보고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시켜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또 윤식당의 사장 윤여정 캐스팅 이유에 대해서는 "윤여정 선생님을 모시게 된 이유는 이 프로그램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정말 사장님 역할로 모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요즘은 오너셰프라는 말이 있다. 직접 요리도 하면 멋있어 보일 거라고 생각해서 중간에 콘셉트를 바꿨다"라며 "그런데 제가 생각한 것보다 요리를 엄청 못하시더라. 살림을 놓으신 지 40년이 넘었다. 제 나이만큼 살림을 놓으셨다. 짧은 시간에 여기서 배우시고 전문가에게 레시피 강습을 받았다. 그런데 선생님이 모범생 스타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여정은 "제가 사장님인데 요리를 잘 못한다. 살림 놓은 지 오래됐다. 저는 직업여성, 커리어우먼이다. 제가 요리를 안 하고 굶는 여자다. 제가 이걸 한다는 게 무리였다. 그런데 다행이었던 건 이서진이 정말 많이 도와줬다"라며 이서진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나영석 PD는 '윤식당'의 차별점에 대해 "식당을 경영한다는 건 한 번도 시도해 보지 못했다. '삼시세끼'나 '꽃보다 할배'는 우리끼리만의 관계에서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이번에는 수많은 외국 친구가 조연 역할을 해줄 정도로 많은 관계를 맺었다. 다른 문화를 접하고 그들이 바라보는 한국에 대해 들어보는 게 새로운 포인트가 될 듯하다"라고 설명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나영석 PD 예능은 시리즈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윤식당'도 시즌제로 갈 가능성이 있는지 묻자 나영석 PD는 "저희는 처음부터 시리즈를 염두에 두고 만든 적은 없다. 이 프로그램이 잘돼서 2탄, 3탄이 나오길 바라지만 시청자분들이 정해주는 거다. 시청자분들이 한 번이면 족하다고 하면 저희도 저희끼리 좋은 추억으로 남길 생각이다"라고 털어놨다.

끝으로 윤여정은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는 말을 하고 싶지 않다. 보기 싫으면 안 보더라. 보고 싶으면 보시고 재미없으면 보지 마라"라고 재치 있는 당부를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2017년 '연이어 프로그램을 론칭하며 흥행불패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나영석 PD. 지난 2월 '신혼일기'라는 새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평받은 데 이어 '윤식당'이라는 새로운 도전도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윤식당'은 오는 24일 밤 9시 20분 첫 방송된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사진=팽현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한혜진♥차우찬 열애, 또 다른 ...
모델 한혜진과 야구선수 차우찬이 열애를 인정했다.24일 한혜...
기사이미지
지연우 여자맞아? 헉소리 나는 ...
지연우가 근육질 몸매를 과시했다.지연우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기사이미지
크리샤츄 "YG 양현석, 내 ...
솔로로 데뷔한 크리샤츄가 무대 후 양현석을 언급했다. 24일 ...
기사이미지
손흥민 "내년에는 우승에 기여...
"내년에는 우승에 기여하고 싶다"손흥민이 지난 시즌을 돌아보...
기사이미지
김우빈 측 "최근 비인두암 진단...
배우 김우빈이 비인두암 진단을 받고 현재 치료중이다. 24일 ...
기사이미지
호날두 전여친의 환상적 몸매[S...
‘호날두 전 여친’이자 모델인 이리나 샤크가 여전한 완벽 몸...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