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대립군' 캐릭터 포스터 6종 전격 공개

입력2017.04.21 08:54 최종수정2017.04.21 08:54
기사이미지
영화 '대립군' 캐릭터 포스터 /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영화 '대립군' 측이 캐릭터 포스터 6종을 전격 공개했다.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선조 25년, 참혹한 전쟁 임진왜란을 함께 겪어야 했던 광해와 분조 일행, 그리고 대립군의 모습을 캐릭터 포스터 6종을 통해 공개한다. 나라를 버린 아버지 선조 대신 조선을 지키기 위해 분조를 이끈 나약하고 어린 왕 광해가 이름 없는 대립군과 함께한 험난했던 운명적 여정의 찰나가 드러난다. 각기 캐릭터들의 절실한 표정과 대사는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먼저 대립군의 수장 토우 역 이정재의 비장한 표정이 돋보인다. “나라가 망해도 우리 팔자는 안 바뀌어!” 카피는 대립군 동료들, 그리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힘을 다 하는 모습과 위기 속에서 소중한 것을 지켜내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낸다.

다음으로 대립군에서 직설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명사수 ‘곡수’ 역의 김무열은 활을 들고 있는 강렬한 표정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반전의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그가 뱉는 “우리에게 해준 게 뭐가 있다고 목숨을 바치란 말이오!”란 대사는 대립군만의 절실한 상황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박원상이 맡은 대립군의 정신적 지주 ‘조승’ 캐릭터의 “식솔들 목구멍에 거미줄 치는 게 가장 못할 짓이야!”라는 카피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대립군을 선택해야만 했던 그만의 굳은 결심을 대변해주며, 벌써부터 관객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이렇듯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러야 했던 대립군 이정재, 김무열, 박원상은 각기 다른 이유로 대립군에 합류했지만, 자기 목숨보다 귀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이겨내야 하는 강한 투지를 보여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광해를 필두로 광해를 지키는 분조 일행의 굳은 결의가 드러나는 분조 3인의 포스터도 압도적이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 속 광해 역의 여진구는 절망에 찬 모습을 하고 있다. 특히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버리고 파천한 선조를 대신해 분조를 이끌게 된 광해의 힘겨운 상황을 한 컷으로 대변하고 있다. “왕 따위 애당초 하고 싶지도 않았다”의 카피는 아버지를 대신해야 했던 나약한 세자의 막중한 책임감과 점차 진정한 군주로서 대립군과 함께 전쟁을 헤쳐나갈 모습을 기대하게 만든다. 폭발적인 연기력을 소유한 배우 여진구가 지금껏 스크린에서 다뤄진 적 없는 새로운 광해의 모습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어떻게 풀어낼지에 대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어서 광해를 지켜야만 했던 분조 일행의 덕이와 양사의 포스터가 눈에 띈다. 먼저 광해를 끝까지 곁에서 지켜야 하는 의녀 덕이의 “그 분은 좋은 임금이 되셔야 합니다”란 대사와 광해의 충성스런 호위무사 양사의 “저하께 해가 생기면 다 참형을 면치 못하리라!”의 대사는 자신이 섬기는 세자만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신념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이 같이 어린 왕 광해만을 향해 성심을 다 하는 두 캐릭터를 통해 앞으로 전쟁을 헤쳐나갈 분조 일행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영화는 5월 31일 개봉한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홍상기·김연자, 송대관 폭언 ...
트로트가수 김연자 매니저인 홍상기 대표가 송대관에게 폭언을...
기사이미지
한고은 매력적인 몸매, 탄력 넘...
한고은의 완벽한 몸매 비결이 공개됐다.평소에도 완벽한 몸매...
기사이미지
김옥빈 "옛날과 비교하면 사각...
김옥빈이 달라진 외모에 대해 말했다.30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
기사이미지
'승우·승호 측면MF 출격' 한국...
이승우와 백승호가 측면 미드필더로 16강전에 나선다. 조영욱과...
기사이미지
이준혁 "배두나 러블리..달려가...
'비밀의 숲' 이준혁이 조승우에 대해 말했다.30일 오후 서울 ...
기사이미지
[단독] 선미 첫 행보..7월 솔로...
선미가 오랜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30일 복수의 관계자에...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