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뭣 같은 LOVE', 꽃 같은 섹시한 男 솔로 (종합)

입력2017.04.21 14:09 최종수정2017.04.21 14:24
기사이미지
장한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가수 장한별이 여심을 자극하는 섹시한 목소리로 돌아왔다.

21일 오후 서울 서교동 홍대 드림홀에서 장한별 싱글앨범 '뭣 같은 LOVE' 쇼케이스가 열렸다.

장한별은 지난 2011년 밴드 레드애플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실력파 보컬로 이름을 알렸다. 그동안 '연애 말고 결혼' '리멤버' 등 다양한 드라마 OST로 음악 활동을 해오던 장한별이 '뭣 같은 LOVE'를 통해 레드애플의 보컬이 아닌 솔로가수 장한별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뭣 같은 LOVE'는 프로듀서 심태현과 그룹 클릭비 출신의 노민혁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 사랑에 목매지 않는다는 직설적인 가사와 장한별 특유의 섹시한 음색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다. 여기에 그룹 피에스타 린지의 피처링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기사이미지
장한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이날 장한별은 레드애플 메인보컬이 아닌 솔로로 무대에 서는 것에 대해 "레드애플로 대중분 들이 알아주는 것들을 버리고 장한별로 새 시작을 하려니 불안했다. 3년을 쉬었는데 쉬면 쉴수록 나이도 들고 얼굴살도 내려와서 엄청 초조했다"며 "부모님께 가장 죄송한 시간들이었지만 그 시간동안 내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레드애플 멤버들과 추구하는 미래의 길이 달랐을 뿐 사이는 정말 좋았다. 하지만 레드애플이 아닌 장한별로 내 목소리 들려드리고 싶기 때문에 그 부분으로만 인정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진지하게 말했다.

특히 장한별은 호주에서 치과대학을 다녔던 인재. 졸업은 했는지 치과의사가 아닌 가수 데뷔에 대한 후회는 없는 가에 대한 질문에 장한별은 "치과의사가 된 친구들을 보니 배는 조금 아프지만 후회는 없다"며 "치과의사를 포기하고 가수를 선택했으니 많이 사랑해달라"고 단호하게 답했다.
기사이미지
장한별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장한별은 타이틀곡 '뭣 같은 LOVE'에 대해 "들었을 때부터 많이 끌린 노래다. 쿨한 척 하는 가사 뒤에 슬픔이 있어서 듣는 분들이 '뭣'이라는 단어를 자기가 가장 공감되는 단어들로 생각하실 거다"며 "또 흥이 넘치는 곡이라 어깨를 들썩일 수 있는 공감송이다"고 소개했다.

섹시한 음색을 강점으로 꼽은 장한별은 "내가 생각하기에 특이하고 유니크한 목소리인 것 같다. 고음 같은 경우 나만큼 올라가는 사람이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약간 쇳소리가 나기 때문에 깊고 섹시한 목소리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마지막으로 장한별은 "자신도 모르게 그루브를 타게 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 공감대를 형성하는 곡과 함께 진지하고 슬픈 발라드도 하고 싶다. 내가 하는 음악은 내가 제일 잘 할 자신이 있다"며 응원을 부탁했다.

장한별은 '뭣 같은 LOVE'로 보컬리스트로 재탄생을 알렸다. 색다른 매력과 풍성한 음악을 담기 위해 장한별은 공백기가 주는 무게감을 견뎠다. 장한별은 자신이 가진 특유의 리듬감과 섹시한 보이스가 돋보이도록 인고의 시간을 보냈다. '뭣 같은 LOVE'는 긴 노력 끝에 탄생했기 온통 장한별의 색깔로 가득했다. 아이돌 밴드의 색은 지우고 뮤지션이 되기 위해 집중했다는 장한별의 노력은 성공한 것 같다.


우빈 기자 ent@stoo.com
사진=팽현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옥자' D-DAY, 관객이 말하는 ...
'옥자'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개봉했다. 미국 최대 동영상 스...
기사이미지
'리얼' vs '박열' 110억원을 누...
대규모로 투자한 영화 '리얼'이 같은 날 개봉한 '박열'에 흥행 ...
기사이미지
[스투라이크] 빅뱅 탑, 반성문 ...
대마초 흡연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빅뱅 탑(본명 최승현)이 2...
기사이미지
황재균, ML 데뷔전서 홈런 폭발...
황재균(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홈런...
기사이미지
한채아 몸매 이정도였나, 연하...
배우 한채아가 글로벌한 미모를 자랑했다.그간 다양한 작품을 ...
기사이미지
박재정 "타인 격려 되레 내 발...
"처음 보는 사람이 '힘들지 않았어요?'라고 할때가 있어요. 그...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