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쇼트트랙 자원봉사자 3차 워크숍 개최

입력2017.04.21 15:57 최종수정2017.04.21 15:57
기사이미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2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1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 3차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5월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1차 자원봉사자 워크숍의 모습 / 사진=평창 조직위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21일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 140명을 대상으로 한 제3차 워크숍을 22일 서울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2월 강릉에서 열린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 대회 운영 결과 발표와 대회준비 상황 설명, 그리고 경기운영 교육 등을 통해 평창대회에 대한 이해와 쇼트트랙 전문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 성공적으로 대회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쇼트트랙 종목의 국가대표를 초청, 지난 테스트이벤트 참가 소감과 올림픽 준비 각오 등 대회 현장의 실감나는 경험도 공유할 예정이다.

쇼트트랙 스포츠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3월과 4월, 대한빙상경기연맹과 국내 주요 대학교 체육학과와 협력해 모집·선발한 뒤 5월과 8월 서울과 강릉에서 각각 1, 2차 워크숍을 가졌다.

이를 통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지난해 12월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에 참여, 올림픽을 위한 사전 경험을 쌓았다.

김재원 조직위 경기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경기운영 교육은 물론 자원봉사자들의 올림픽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각 국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고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는 '선수중심, 경기중심의 평창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양예원 카톡 공개 반전, "미투 ...
유튜버 양예원과 스튜디오 실장의 카톡 메시지 내용이 공개된 ...
기사이미지
김사랑 오늘(26일) 퇴원 "골절...
배우 김사랑이 오늘(26일) 퇴원했다. 김사랑 소속사는 26일 "...
기사이미지
백종원, 원테이블 눈물 쏟게 한...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2049 시청률 'TOP 3'를 차지했다. 25...
기사이미지
'亞 최다홈런 타이' 추신수, 시...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가 아시아 최다홈런 타이기록을 세우...
기사이미지
아빠가 된 비X이동건, 시청자 ...
아빠가 된 월드스타 비와 배우 이동건. ‘스케치’로 한 층 섬...
기사이미지
아이아이 측 "'불장난' 라이브 ...
듀오 아이아이가 라이브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아이아이 측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