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신태용 감독 출사표,"매 경기를 결승전같이!"

입력2017.05.19 15:57 최종수정2017.05.19 16:04
기사이미지
신태용 U-20 월드컵 감독 / 사진= 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전주=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매 경기를 결승전같이 치를 것이다."

한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신태용 감독이 매 경기를 결승전처럼 치르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신태용 감독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A조 조별리그 첫 경기 기니전을 하루 앞둔 19일 주장 이상민과 함께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기니와의 첫 경기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신태용 감독은 "감독 부임하고 얼마 되지 않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감독을 믿고 잘 따라와줬다. 전지훈련과 4개국 대회를 마치고 가능성이 있다고 내 나름대로 확신이 섰다. 우루과이와 세네갈과의 평가전을 통해 선수들에 대한 믿음이 커졌다. 기니전부터 한 경기 한 경기 결승전같이 경기할 것이다. 첫 단추를 잘 꿰면 16강, 8강도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개막 경기이기에 나도 긴장하고 선수들도 긴장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까지 준비한대로 보여줘야 한다. 그 동안의 경기력과 축구 색깔을 보여주면 한국이 언제 이런 경기력을 세계 대회에서 보여줬는지에 대한 놀라움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다. 올림픽때도 한국이 공격적인 축구를 보여준 바 있다. 홈에서 하는 이번 대회에서 더 좋은 모습을 세계에 보여줄 것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기니가 공격적인만큼 치고 받는 경기가 될 것이라는 예상에 신태용 감독은 "우리팀은 공격 앞으로 나갈 것이다. 기니도 그렇게 나온다면 좋은 경기가 될 것이지만, 감독들끼리 수 싸움이 있을 것이다. 중간중간 어떻게 압박을 잡을 것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훈련하고 있다. 상대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우리 전술도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

신태용 감독은 기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대한 기니 기자의 질문에 "기니에 대해 직접 보지 못했기에 섣불리 판단하기 힘들다. 분석으로만 봤다. 세네갈, 잠비아 등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특유의 힘과 스피드를 갖췄다. 세트피스도 뛰어나다. 우리에게 위험한 팀이다.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는 아직 내 머릿속에 없다. 기니전을 잘 치르고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홈에서 열리는 만큼 선수들이 들뜰 수도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신태용 감독은 "선수들이 실시간으로 기사를 접할 수 있다.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고 있기에 오버하는 선수들도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지만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선수들을 안정시키고 있다"라고 선수단 안정에 주안점을 두고 선수들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태용 감독은 선제 실점을 내줄 경우 어려운 경기가 펼쳐질 수도 있다는 지적에 "선제 실점에 대해서는 준비하지 않았다. 선제골을 넣을수도 먹을수도 있다. 시종일관 우리 플레이를 하라고 주문했다. 실점에 동요하지 않도록 주문할 것"이라며 어떤 상황이라도 이겨낼 수 있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기를 앞두고 "현재까지는 퍼펙트하다. 제주도 소집과 전지훈련, 평가전 등을 거쳤다. 로드맵은 완벽했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주눅들지 않고 자기 모습을 100% 보여주면 된다. 점수로는 90~95점이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완벽할 것"이라며 준비 과정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신현수♥조우리는 열애중 “지...
신현수 조우리가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신현수 소속사 측...
기사이미지
[2017스투결산]이승기 UP·박유...
올해도 수많은 스타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대중의 곁을...
기사이미지
전소민♥이광수 진짜 사귀나 “...
전소민이 이광수에게 반한 이유는 무엇일까. 10일 방송된 S...
기사이미지
맨시티, 맨유에 2-1 승…EPL 14...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
기사이미지
[2017스투영화결산]‘범죄도시...
한국 4대 대형 배급사는 쇼박스, CJ 엔터테인먼트, 롯데 엔터...
기사이미지
[2017스투방송결산] 지상파 위...
JTBC는 2017년 드라마, 예능에서 모두 대박 작품을 내놓으며 ...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