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 페리, 4년만 신보 'Witness' 발매..삶속 영감 담아내

입력2017.06.09 10:26 최종수정2017.06.09 10:26
기사이미지
케이티 페리 /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한수진 기자] 팝스타 케이티 페리(Katy Perry)가 4년 만에 신보를 발매한다.

케이티 페리는 9일 새 정규 앨범 '위트니스(Witness)'를 발매하며 오랜만의 신보를 공개한다. 'Witness'는 사랑 그리고 정치에 대한 메시지를 발칙하고 뛰어난 상상력으로 펼쳐 보이며 세상에 대한 도전 그리고 자신의 삶 속에서 일어난 변화들로부터 얻은 영감을 표현해 냈다.

특히 신스팝, 디스코,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며 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다채롭게 보여준다. 또한 'Witness'를 통해 음악이 그냥 소비되고 휘발돼 버리는 음악이 아니라 누군가의 마음에 오랫동안 남아서 함께 나누고 싶은, '목적이 있는 음악'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마룬 5(Maroon 5),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과 작업 해 온 현존하는 최고의 프로듀서 맥스 마틴(Max Martin) 그리고 스웨덴의 스타 프로듀서 셸백(Shellback), 근래 가장 뜨거운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마이크 윌 메이드-잇(Mike Will Made-It) 등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벽에 가까운 감각을 불어넣었으며, 힙합씬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미고스(Migos)와 자메이카 출신의 아티스트 스킵 말리(Skip Marley)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한층 새로운 사운드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는 디스코와 댄스홀 장르의 바운스를 유감없이 담아낸 '체인드 투 더 리듬(Chained To The Rhythm)'을 비롯해 트랩비트를 타고 흐르는 디스코의 매력이 가득한 '본 에피티(Bon Appetit)', 신나는 하우스 음악과 니키 미나즈(Nicki Minaj)의 피처링이 조합된 '스위시 스위시(Swish Swish)'를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됐다.

한편 케이티 페리는 앨범 발매에 앞선 지난 4일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영국 맨체스터 테러사건 희생자들을 위한 자선 콘서트 '원 러브 맨체스터(One Love Manchester)' 무대에 올라 희생자들과 가족을 위해 노래했으며 오는 9월부터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Witness' 월드 투어를 진행 할 예정이다.


한수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아인 입대 의지 꺾은 병무청...
배우 유아인이 5차 신체검사 끝에 결국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
기사이미지
여배우님 제발 적당히 좀 하세...
# 잘생기면 '오빠'..잘 자라줘서 고마운 여진구 '써클'을 통해 ...
기사이미지
정유라 다이어트 실패? "구치소...
정유라가 덴마크 구치소에 수감된 후 한국으로 다소 통통해진 ...
기사이미지
오지현,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
오지현(KB금융그룹)이 비씨카드 한경 레이디스컵에서 2년 연속 ...
기사이미지
현빈·유해진 외 韓 영화흥행 ...
올 상반기 아직까지 천만 영화는 등장하지 않았다. 영화 '미녀...
기사이미지
돌아선 팬, 잘못된 펜에 도마 ...
펜은 칼보다 무섭고 스타를 외면한 오랜 팬은 안티보다 무서웠...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