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나인뮤지스, 씨스타 공백 메울 섹시 화룡점정(종합)

입력2017.06.19 15:21 최종수정2017.06.19 15:21
기사이미지
나인뮤지스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한수진 기자] 그룹 나인뮤지스가 더 과감해진 섹시 콘셉트로 단단히 칼을 갈고 돌아왔다. 씨스타의 공백을 메울 결정적 한방을 날릴 이들이다.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나인뮤지스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IDENTITY(아이덴티티)'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나인뮤지스 금조는 "기존 나인뮤지스는 당당하고 성숙한 걸크러시 이미지가 컸다. 음악적으로도 그런 부분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했다. 이번에 찾은 정체성도 20대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곡들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나인뮤지스는 이번 활동에서 성아가 빠진 것에 대해 "원래 이번 앨범은 나인뮤지스A로 네 명이서 준비했었다. 그러던 중에 '기억해'라는 곡이 타이틀곡으로 결정됐고, 이 노래가 기존 나인뮤지스의 깊은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나 싶어서 나인뮤지스로 컴백하게 됐다"며 "성아는 디제잉 공부를 하게 돼서 갑작스러운 합류는 사실상 어려울 것 같아 네 명이서 나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사이미지
경리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이번 타이틀곡 '기억해'는 전형적인 EDM의 구성 형태를 벗어나 레트로적이면서 현대적인 사운드가 같이 어우러진 독특하고 과감한 시도의 댄스곡이다. 특히 고요함 속에 억누르던 감정이 폭발해 폭풍 전야를 표현하듯 반전을 느낄 수 있으며 나인뮤지스만의 색깔이 어우러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나인뮤지스의 이번 앨범은 청춘들이 아픔과 상처를 통해 혼란을 겪게 되면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있다.아론, ISAAC HAN, KLOZER이 소속돼 있는 작곡팀 Nuplay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경리가 "아직 저희가 열심히 해야하는 위치에 있지 않나 싶다"며 겸손함을 내비치자 혜미 역시 "저희들도 아직 열심히 해야하는 걸 알고 있기에 8년차임에도 계속 더 열심히 하는 것 같다"고 속내를 털어놓기도.

기사이미지
나인뮤지스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나인뮤지스는 디제잉과 음악 공부중인 성아를 제외한 경리, 혜미, 소진, 금조로 4인 체제 활동에 돌입했다. 성아는 탈퇴가 아닌 잠시 활동을 중단한 상태. 이에 4명의 멤버들은 나인뮤지스A에서 A를 뗀 나인뮤지스 본명으로 돌아왔다. 유닛이 아닌 본 그룹명으로 활동하는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이 남다른 멤버들이다.

그도 그럴것이 씨스타가 섹시 콘셉트로 독보적인 활약상을 보여줬던 상황에서 최근 해체하게 됐다. 같은 섹시 콘셉트 걸그룹인 나인뮤지스에겐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시점. 이에 퍼포먼스부터 노래까지 대세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친 나인뮤지스는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준비를 마치고 컴백했다.

가히 역대급이라 할 수 있을 만큼 퍼포먼스부터 노래까지 대중성을 확실히 잡은 나인뮤지스. 이번 타이틀곡명처럼 '기억'에 남을 활약으로 대세 걸그룹으로 올라설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수진 기자 ent@stoo.com
사진=방규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제2의 소녀시대' 걸그룹 네이...
'제2의 소녀시대'로 기대를 모으는 신예 걸그룹이 데뷔한다. ...
기사이미지
'정우성 저격' 윤서인, 실검 1...
웹툰 작가 윤서인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인증 사진...
기사이미지
"저 배우 누구?" 충무로가 발...
매년 충무로에는 새로운 스타가 등장한다. 기존에 주목받지 못...
기사이미지
러시아·우루과이, 16강 진출 ...
개최국 러시아, 남미 전통의 강자 우루과이가 2018 러시아 월...
기사이미지
조재현, 재일교포 여배우 성추...
한 재일교포 여배우가 배우 조재현에게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 ...
기사이미지
올해 흥행 영화 TOP 7…외화가 ...
2018년 상반기 박스오피스는 외화가 점령했다. 그중에서도 마...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