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시즌2'가 쏘아올린 '꽃길', 뉴이스트·핫샷 줄줄이 '컴백'

입력2017.06.19 16:21 최종수정2017.06.19 16:21
기사이미지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 황민현 하성운 노태현 / 사진=Mnet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프로듀스101 시즌2'가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찬란한 시작을 예고했다. 최종 11인은 워너원이라는 그룹으로 탄생했고 탈락한 연습생들도 저마다 '꽃길'을 걷게 된 것.

'프로듀스101 시즌2'에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5년 이상을 언제 데뷔할지 모른 채 연습생 시절을 보낸 소년들은 물론 이미 데뷔했지만 험난한 가요계에서 빛을 발하지 못했던 팀들도 출연했다. 뉴이스트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 황민현과 핫샷 노태현 하성운 등이 그 주인공.

뉴이스트는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FACE'로 데뷔했지만 6년이나 되는 긴 시간동안 국내 무대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 황민현의 '프로듀스101 시즌2' 도전은 절심함 그 자체.

그들의 노력은 무대마다 빛을 발했고 국민 프로듀서의 마음을 완벽히 훔쳐 매번 상위권에 랭크, 결국 네 사람 모두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는 기적을 보였다. 비록 황민현만 최종 11인에 들어 워너원 멤버로 활동하게 됐지만 '프로듀스101 시즌2'로 인해 뉴이스트는 대중에게 확실히 각인됐고 발매했던 곡까지 역주행하는 신화를 보여줬다.

특히 뉴이스트 팬 카페는 하루 수백명이 가입했으며 플레디스 SNS에 컴백을 요구하는 팬들의 염원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그리고 그 염원의 결과, 뉴이스트는 워너원으로 활동할 황민현을 제외하고 컴백 소식을 알리며 팀과 팬들에게 가장 큰 기쁨을 얻게 됐다.

컴백 소식을 알린 팀은 뉴이스트 뿐만이 아니었다. 아더앤에이블 노태현, 하성운이 속한 핫샷도 컴백을 알렸다. 노태현은 댄스에서 유난히 돋보였던 멤버. 특히 댄스 포지션 평가 'Shape of You'에서 그 능력이 빛을 발하며 댄스 강자로서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하성운 역시 독특한 음색과 애절한 눈빛 연기로 '소나기'에서 주목을 받다가 3차 순위 발표에는 3위, 최종 11위를 기록하는 역전의 아이콘이 됐다.

지난 2014년 '테이크 어 샷'(Take A Shot)으로 데뷔한 핫샷 역시 2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기존 6인조였던 핫샷은 워너원에 이름을 올린 하성운을 제외, 노태현(KID MONSTER), 준혁 윤산 호정 티모테오 5인 체제로 팬들과 만난다.

매 번 성장하는 모습으로 국민 프로듀서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연습생들은 순위를 떠나 소중한 경험을 맛봤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가수라는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된 이들은 등수보다 더 값진 기회를 얻었다.


우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1박 2일'이 '구탱이형' 故 김...
"시도 때도 없이 그리워요." 지난해 11월 배우 故김주혁의 비...
기사이미지
'글래머 여신' 설인아, 두산 홈...
배우 설인아가 두산 베어스의 홈경기에서 명품 개념 시구를 선...
기사이미지
[개봉영화 hot] '나를 기억해' ...
이번주 '나를 기억해' '원죄' '당신의 부탁'까지 다양한 한국 ...
기사이미지
[ST포커스]'2전3기' 류현진, WS...
류현진(LA다저스)이 물오른 삼진쇼를 선보이며 워싱턴 내셔널...
기사이미지
'1박 2일' 김준호 동생 김미진 ...
'1박 2일' 김준호의 여동생 김미진이 전화 통화에 이어 실제로...
기사이미지
한예슬 지방종 의료사고 "흉터 ...
한예슬 의료사고를 의사 홍혜걸이 분석, '의료사고'가 맞다고 ...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