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송혜교 한 숙소에? '섹션' 명백한 사생활 침해 [st스페셜]

입력2017.07.03 07:00 최종수정2017.07.03 07:00
기사이미지
송혜교 송중기 / 사진=아이치이오락 공식 웨이보(중국 SNS)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두 사람(송중기 송혜교)이 연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함께 발리에 있었다는 것은 확실하다”

MBC ‘섹션TV 연예통신’가 밝힌 팩트 체크는 누구를 위한 사실 보도였을까.

2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송중기, 송혜교 발리 밀회와 관련한 2차 보도가 공개됐다.

앞서 한차례 과잉 취재로 곤욕을 치렀던 ‘섹션’ 측은 이런 논란에 의식한 듯 구체적이고 상세한 정보와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에 송중기 발리 입국 소식에 수 시간을 공항에서 대기했다는 한 한류 팬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송중기 송혜교를 함께 발리에서 목격했다는 이 팬은 “송중기가 묵는 숙소 앞에서 기다렸다. 체크아웃 하는날 송혜교도 봤다. 정말 예뻤다. 그러나 차를 타고 내릴 때는 따로 움직였다”며 “두 사람이 연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함께 발리에 있었다는 것은 확실하다”고 밝혔다.

또 이 목격자는 송혜교의 사진을 찍었지만 공개 포스팅하지 않았다고도 강조하며 송중기 송혜교 열애설에 힘을 보탰다. 특히 ‘섹션’ 측은 송혜교, 송중기 소속사에 이번 열애설과 관련한 답변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지만 회신 받지 못했다고도 전했다.
기사이미지
송중기 송혜교 / 사진=MBC ‘섹션TV 연예통신’ 방송캡처
원본보기

2차 보도 후 이재은 아나운서는 “송중기, 송혜교가 사귀는 것이냐”는 이상민 물음에 “단정 지을 수는 없다. 팩트 체크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말을 아꼈다. 이어 이상민은 “사실에 기반해 공정하게 취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지만 앞선 과잉 보도에 대한 사과에서 만큼은 조심스런 태도를 보였다.

앞서 ‘섹션’ 측은 송중기 송혜교 발리 밀회를 보도하며 송혜교 비공개 SNS 사진을 보도하는 것은 물론 허가 받지 않은 채 발리 숙소에서 증언을 확보했단 사실이 밝혀지며 불법 취재 논란에 휩싸였다. 이와 관련 ‘섹션’ 측은 “의욕이 앞서 취재원과 시청자에 불편을 드린 것과 관련 사과를 드린다. 취재에 있어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섹션TV가 되겠다”고 사과했지만 결국 방심위에 민원이 제기 되는 등 역풍을 맞기도 했다.

특히 송혜교, 송중기 양측 모두 매니저를 동반한 여행이었다며 열애설을 강력 부인한 상태다. 그럼에도 ‘섹션’은 송중기 송혜교 발리 밀회 2차 보도를 강행했고 결국 두 사람이 ‘사귀는 지는 모르겠지만 한 숙소를 썼다’는 증언을 보도하며 또 다시 논란을 야기했다.

물론 송중기 송혜교 열애설은 설이 아닌 사실일 수도 있다. 하지만 송중기 송혜교 양측이 해당 열애설을 부인하고 있는 만큼 사실일 경우에도 사생활 침해를, 사실이 아닐 경우에는 두 사람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수 있다. 특히 미혼남녀인 송중기 송혜교가 ‘함께 있었다’는 여러 추측을 불러일으키는 증언을 공개했다면 해당 보도에 명확한 책임이 있어야 할 것이다.

이에 이번 보도가 왜 이뤄진 것이며 해당 보도를 한 이유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설명하지 않는다면 또 한 번 루머로 상처 받는 스타를 두 사람이나 만든다는 점에서 안타까음을 자아내고 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추자현♥우효광 과감 현실 베드...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의 달콤한 ...
기사이미지
전소민 훈남 동생..태평양 어깨...
오는 23일 방송되는 SBS ‘런닝맨’ 7주년 기념 1탄 ‘리얼 ...
기사이미지
'푸드트럭' 이훈. 채권액만 28...
배우 이훈이 '푸드트럭'으로 재기 기회를 얻었다. 21일 밤 방...
기사이미지
'9회 동점포' 추신수, TEX 역전...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가 시즌 14호포를 쏘아 올리며 팀의 ...
기사이미지
'군주' 유승호 "흥행작 없어 저...
여느 또래들과 다를 바 없던 평범한 25살. 조금 다를 게 있다...
기사이미지
남지현 "여진구와 꾸준히 연락"...
'수상한 파트너' 남지현이 아역 출신 배우들과의 훈훈한 우정...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