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영웅 선정 위한 후보자 추천 시작

입력2017.07.17 11:31 최종수정2017.07.17 11:31
기사이미지
김연아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2017 스포츠영웅 선정을 위한 후보자 추천이 시작된다.

대한체육회(이기흥 회장)는 '2017 스포츠영웅' 선정을 위해 오늘(17일)부터 8월11일(금)까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스포츠영웅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2017 스포츠영웅은 선수 및 지도자와 체육발전 공헌자(스포츠행정가, 스포츠언론인, 스포츠외교가 등)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포츠 분야의 탁월한 업적으로 국위선양 및 한국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자 ▲모든 스포츠인들의 귀감이 되고 국민들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포츠인 ▲ 청소년 및 현역선수들의 역할 모델 기여도가 높은 자와 같은 자격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스포츠영웅 후보자 추천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스포츠영웅 홈페이지를 통해 8월11일(금)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추천에 참여한 국민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천된 후보자들 중 대한체육회 선정위원회와 심사기자단의 2차 추천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최종 후보자에 대한 선정위원회의 정성평가, 국민지지도 정량평가를 합산하여 2017 스포츠영웅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대한체육회는 2011년부터 스포츠를 통해 선수 및 청소년들의 롤 모델이 되고, 대한민국의 국위를 선양하여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희망을 안겨준 인사에 대해 대국민 추천을 받아 스포츠영웅으로 선정하고 있다.

2011년에는 故 손기정(육상), 故 김성집(역도), 2013년에는 故 서윤복(육상), 2014년에는 故 민관식(체육행정), 장창선(레슬링), 2015년에는 양정모(레슬링), 박신자(농구), 김운용(체육행정), 2016년에는 김연아(피겨스케이팅)가 각각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돼 대한체육회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조덕제 논란' 여배우 "공문서 ...
배우 조덕제에게 영화 촬영 중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
기사이미지
심으뜸 "男 연예인 대시? 상습...
‘애플힙’을 자랑하는 건강미녀 스포테이너 심으뜸과 bnt가 ...
기사이미지
김정민 눈물 펑펑 "성관련 동영...
김정민이 전 남자친구와의 혼인빙자 사기 관련 공판 후 눈물을...
기사이미지
맨유, 바젤에 0-1 충격패…16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FC바젤에 패하며 챔피언스리그 16강 진...
기사이미지
신정환 '라스' 복귀하나, 김구...
신정환, 탁재훈이 컨츄리꼬꼬 단독 콘서트를 열어 그를 기다려...
기사이미지
홍석천, 김종대 의원에 "차라리...
방송인 홍석천이 이국종 교수를 응원했다. 홍석천은 지난 22일...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