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쇼맨십+팬서비스' 한국 홀린 NBA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

입력2017.07.31 14:49 최종수정2017.07.31 14:49
기사이미지
스테판 커리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스테판 커리가 화려한 쇼맨십과 특급 팬서비스로 한국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스테판 커리는 '언더아머와 함께 하는 스테판 커리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지난 26일부터 3일간 한국을 방문했다. NBA 정규리그 MVP 수상 2회, 역대 최초 만장일치 MVP에 선정되며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정상급 농구 선수가 내한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스테판 커리의 방한은 2016-17 시즌 NBA 파이널 우승을 차지한 직후 이루어진 것으로 그 의미도 컸다.

언더아머가 주최하고 'STARE DOWN DESTINY(운명을 직면하라)'이라는 테마 아래 진행된 투어에서 스테판 커리는 3천여 명의 한국인 관객과 열정을 공유하는 대규모 스포츠 행사 <언더아머-스테판 커리 라이브 인 서울>에 이어, 팬들과 더욱 가까운 자리에서 진솔한 이야기와 교감을 나누는 등에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내한 행사에는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한 팬들이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섰고, 행사 참여 이벤트에 선정되지 못한 팬들까지 몰려드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스테판 커리는 한국 팬들 앞에 서는 첫날부터 특급 쇼맨십을 펼치며 오랜 기다림에 목말라왔던 팬들의 갈증을 단숨에 해소시켰다.

특히 스테판 커리는 '하프코트 슛' 이벤트에서 슛을 성공시킨 행운의 일반인 참가자와 기쁨의 세레모니를 한 후, 직접 언더아머의 '커리 3ZER0 코리안 컬러웨이'를 신겨주며 팬들로부터 뜨거운 함성을 받았다. 이 장면은 영상으로도 촬영돼 전세계로 퍼지며 화제가 됐다. 또 멀리 자리한 팬들을 배려해 2층 관객석에 깜짝 등장해 셀프카메라를 함께 찍으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한편 평소 선행을 베풀며 '기부왕'으로도 유명한 스테판 커리가 3점 슛 기부 퍼포먼스를 통해 적립한 기부금은 내달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언더아머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 진행된 에서는 이벤트에 선정되지 못한 팬들이 스테판 커리를 보기 위해 언더아머 매장 주위로 몰려들면서 우천에도 불구하고 북새통을 이뤘다. 스테판 커리는 자신을 찾아준 팬들을 위해 매장 밖으로 나와 인사와 고마움을 전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100명의 팬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선사했다.

사람들이 스테판 커리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실력과 인성, 두 가지다. '언더아머와 함께 하는 스테판 커리 아시아 투어'는 2016-17 시즌 NBA 파이널 경기 직후 진행되며 중국에서부터 한국 방문까지 이어지는 힘든 일정이었다. 그러나 스테판 커리는 자신을 기다려주고 뜨거운 열정으로 환대를 해준 팬들에게 함께 호흡하며, 특급 퍼포먼스와 팬서비스로 화답했다. 그를 향한 팬들의 마음 역시 한층 굳건해졌을 것이다.

한편 스테판 커리는 한국 팬들 앞에 한 차례 더 모습을 선보인다. 오는 8월, MBC 무한도전에서 스테판 커리는 대한민국 언더독으로 손꼽히는 무한도전 멤버들과 유쾌한 모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박잎선, 홍상수김민희 불륜에 "...
'풍문쇼' 박잎선이 홍상수 김민희 불륜에 저격글을 올린 이유...
기사이미지
사유리, 과감한 출산 발언 "결...
방송인 사유리가 과감한 출산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오는 22...
기사이미지
김민석♥김가은, 연애는 결혼이...
'이번생은 처음이라' 김민석 김가은 커플이 남녀 결혼에 대한 ...
기사이미지
김원석 사태의 교훈, 프로의 기...
막말 논란을 일으킨 한화 이글스 김원석이 결국 팀으로부터 방...
기사이미지
슈퍼주니어 홈쇼핑, 매 순간이 ...
그룹 슈퍼주니어가 앨범 판매 공약에 이어 패딩 완판 공약까지...
기사이미지
유상무, 연인 위한 사랑의 댄스...
유상무 공개 연인인 작곡가 김연지가 연인 개그맨 유상무를 촬...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