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유주, KLPGA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 우승

입력2017.08.04 19:29 최종수정2017.08.04 19:29
기사이미지
사진=KLPGA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은 'KLPGA 2017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에서 대만의 첸 유주(20)가 최종합계 16언더파 272타(69-70-66-67)로 우승을 차지했다.

2라운드까지 상위권을 맴돌다 3라운드 18번 홀에서 이글을 잡으며 선두로 올라선 첸은 최종라운드에서 5타를 줄이며 4타차 여유로운 1위로 경기를 마쳤다.

첸은 대만과 중국 골프협회의 소속 프로 선수로 올해 6월에 열린 '퍼시픽링크스 인터내셔널 TLPGA 헤리티지투어'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장가항 쌍산 챌린지'에서 3위, 'EFG 홍콩 레이디스 오픈'에서 4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첸은 "한국은 중국이나 대만보다 강한 선수들이 모여 경쟁을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선두 자리에 서고 싶었다. 그래서 쇼트 퍼트와 웨이트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12살에 아버지의 권유로 골프를 시작한 첸은 박인비를 롤 모델로 삼고 있다. 첸은 "박인비 선수를 보면 그냥 '좋다!'는 느낌이 든다. 안정적인 경기운영이나 자세 등 박인비 선수의 모습을 닮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첸은 "한국에서 데뷔하는 것이 꿈이다. 한국에서 좋은 모습으로 성장해 세계무대로도 진출하고 싶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올해부터는 최종 순위 3위까지 기록한 선수에게 다음 시즌 드림투어 첫 디비전의 시드권을 부여한다. 이에 따라 우승자 첸과 2위에 오른 폴린 델 로사리오(18·필리핀), 올해 I투어 멤버로 점프투어에서 활약한 니시무라 미키(21·일본)가 '2018시즌 드림투어 첫 디비전'의 활동 자격을 얻었다.

이밖에 2년 연속 본 대회에 참가한 고가 에이미(22·일본)가 4위에 올랐고, 공동주관대회를 포함해 지난 시즌 6개, 이번 시즌 3개의 KLPGA투어에 참가해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중국의 장 지에날린(21)이 공동 5위를 기록하면서 상위 30%(13위까지)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KLPGA 2018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의 참가 기회를 얻었다.

상위 60%의 선수(25위까지)는 드림투어와 점프투어 시드순위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통해 투어 자격을 획득한 선수는 '인터내셔널 투어 멤버'로서 다음 시즌 종료 시까지 그 자격을 지닌다.

본 대회를 통해 지난 2016시즌에는 아라타케 루이(24·일본)와 나츠키 하타노(20·일본)가 I-투어 멤버로서 점프투어와 드림투어에서 활동했고, 올 시즌에는 니시무라 미키가 점프투어에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세계 넘버원 투어로 도약하고 있는 KLPGA는 외국인 선수들에게 대회 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실시해왔으며, 그 규모가 매년 커지고 있다.

첫해에 6명이 출전했던 본 대회에 지난해 20명이 출전했고, 올해는 개최 장소를 제주도에서 태국의 '더 로얄 젬스 골프 앤 스포츠 클럽'으로 옮기면서 작년의 2배인 41명의 외국인 선수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보석함' 첫방] 여전한 양현...
'YG보석함'의 뚜껑이 드디어 열렸다. 그런데 정작 보석함 안보...
기사이미지
니콜 2년 前 잠수탄 이유 "기복...
'할 말 있어 오늘' 니콜이 2년 전 친구들과 연락을 두절한 이...
기사이미지
[단독] 김민기, 오늘(17일) 홍...
코미디언 커플 김민기(35) 홍윤화(30)가 8년 연애 끝에 17일 ...
기사이미지
'황의조 골' 한국, 호주에 종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호주를 상대로 아쉬운 무승부를 ...
기사이미지
홍윤화♥김민기 "연애 3135일, ...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 커플이 9년 열애 끝에 부부가 됐다. ...
기사이미지
손수현, 男女 임금격차 수치 공...
배우 손수현이 남녀 임금격차에 대한 글을 올려 산이 신곡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