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만난세계' 저조한 시청률? 가슴찡한 여진구X이연희 로맨스(종합)

입력2017.08.10 15:45 최종수정2017.08.10 15:45
기사이미지
'다시만난세계' 여진구, 이연희, 안재현 / 사진=SBS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다시만난세계' 여진구 이연희가 아쉬운 시청률을 털어버릴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10일 서울 양천구 SBS 목동 사옥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연출 백수찬) 기자간담회에 여진구, 이연희, 안재현 등이 참석했다.

'다시 만난 세계'는 '냄새를 보는 소녀', '미녀 공심이' 등을 통해 의기투합하며 큰 사랑을 받은 이희명 작가 백수찬 감독이 작품이란 점 때문에 첫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믿고보는 배우 여진구가 합세하며 수목드라마 왕좌를 차지할 것이란 게 지배적인 분위기였다.

하지만 '다시 만난 세계'는 수목 드라마 2위, 10% 미만이라는 다소 아쉬운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여진구는 시청률의 아쉬움이 없냐는 물음에 "노력하고 있으니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짧은 소감을 털어놨다.

안재현은 "코가 찡한 장면이 많았다. 제가 많은 작품을 하지 않았지만 이렇게 아름답고 예쁜 작품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봤다. 더 욕심내고 더 잘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며 "그리고 시청률 중요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연희는 "시청률에 대한 개념을 신경을 안 쓸수는 없다. 매주 대본이 나올 때마다 이 드라마가 사랑스럽기 때문에 이 대본을 가지고 한 주 동안 어떻게 촬영을 할까. 많은 감정을 어떻게 나눠야 할 지 신경을 많이쓴다. 보여지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 있지만 사실 촬영하는 내내 스태프와 기운이 좋다면 보는 사람들도 기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고정 시청률을 보는 사람들을 신경쓰기 보다는 드라마를 사랑해 주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다시 만난 세계'를 꼭 봐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안재현은 "저는 더위를 날리려고 한약을 지었다"며 "저희 드라마가 웃음 한 스푼, 감동 한 스푼이 있다. 어디서 웃음이 터질지 모르는 상황에서 웃음이 터지고, 어디서 감동이 올 지 모르는 부분에서 감동이 터져서 서프라이즈 한 게 저희 드라마 매력이다"고 자신했다.

여진구는 "저희 드라마 매력은 잔잔한 모습을 많이 보여준 것 같다. 저희 드라마가 저는 동화같은 내용에 동화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만세'와 함께하는 드라마는 통통 튀는 매력이 있다면, 저희 드라마는 많이 쌓아온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제까지와는 다른 여러가지 요소의 멜로디를 더 섞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여진구는 "한국 음악을 듣는 것처럼 찬찬히 흘러가다가 어떨때는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주다가 어떨 때는 더 슬픈 메시지가 보여질 수도 있을 것 같다. 거기서 마무리는 잘 지어지면서 1회부터 마지막회 까지 아름다운, 동화같은 여름에 생각나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이며 앞으로 전개에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연희는 "저희도 대본을 받아보지 못했지만 다음주부터는 진행이 굉장히 빠르게 되면서 궁금증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들을 빨리 만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희 드라마에 집중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게 되지 않을까 싶어서 다음주면 (10% 이상 시청률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반면 여진구는 "다음주? 저는 다다음주를 하겠다"며 "오늘 8회가 방송되면 많은 분들이 좋아해 줄 것 같다. 이연희 누나가 예상한 것처럼 10%가 되면 좋겠지만 여유를 가지고 많은 분들이 사랑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 다음 주에도 좋아해 줄거라고 믿으면서 다다음주 쯤에는 되지 않을까 싶다"고 했고, 안재현은 "두 선배님이 그렇다면 그렇게 믿고 열심히 하겠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오효진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017스투가요결산] 엑소·방탄...
2017년 가요계는 엑소 방탄소년단 워너원, 이 세 그룹이 이끌...
기사이미지
김소연♥이상우 6개월 결혼생활...
배우 김소연이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남편 이상우와 결혼...
기사이미지
진주 “김형석 녹음실 갔다 JYP...
가수 진주가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과의 만남을 언급했다. ...
기사이미지
‘생애 첫 GG’ 양현종 “친구 ...
'통합 MVP' 양현종(KIA)이 황금장갑까지 손에 넣었다. 양현...
기사이미지
배현진 아나운서, 편집부 발령 ...
배현진 아나운서가 ‘뉴스데스크 편집부’에 정상 출근 중인 ...
기사이미지
‘신과 함께’, 해리포터도 부...
‘신과 함께’ 한국형 블록버스터가 성공적으로 탄생했다. 판...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