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hot] 소설 원작 대결 '살인자의 기억법' vs '그것'

입력2017.09.08 12:30 최종수정2017.09.08 12:30
기사이미지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스틸 컷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이번 주 소설을 원작으로 한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과 공포 영화 '그것'이 개봉하며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 밖에 관객들을 찾아온 작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 살인자의 기억법

6일 개봉한 '살인자의 기억법'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설경구의 연기 변신이 주요 관전 포인트. 이 외에도 김남길, 설현이 출연해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기사이미지
영화 '그것' 스틸 컷
원본보기

▲ 그것

'그것'은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종이배를 들고 나간 동생이 죽은 채 발견되고 범인을 찾아나선 아이들 앞에 '그것'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공포 스릴러 영화. 전 세계적으로 3억 5천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출간 31년 만에 처음으로 영화로 제작됐다. '그것'은 '마마'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아가씨', '신세계', '올드보이'의 촬영을 맡은 정정훈 촬영감독이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사이미지
'저수지게임' 스틸
원본보기

▲ 저수지 게임

'저수지 게임'은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부(不)'의 다큐멘터리 3부작 중 '더 플랜'에 이은 두 번째 작품. 자칭 타칭MB 전문가인 주진우 기자가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말 못하는 그분의 '검은 돈'을 추적해온 필사의 5년을 흥미진진하게 담은 추적 스릴러다.

기사이미지
'매혹당한 사람들' 스틸
원본보기

▲ 매혹당한 사람들

니콜 키드만, 커스틴 던스트, 엘르 패닝, 콜린 파렐 주연의 영화 '매혹당한 사람들'은 여자들이 사는 대저택에 부상당한 남자가 들어오면서 시작된 감출수록 드러나는 은밀한 관계를 담은 스릴러. 토머스 컬리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 한 작품으로 제70회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이다. 특히 니콜 키드먼은 극중 부상당한 군인 존(콜린 파렐)을 유혹하는 여인 미스 마사로 변신, 특유의 우아하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열연으로 관객들을 압도한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박잎선, 홍상수김민희 불륜에 "...
'풍문쇼' 박잎선이 홍상수 김민희 불륜에 저격글을 올린 이유...
기사이미지
사유리, 과감한 출산 발언 "결...
방송인 사유리가 과감한 출산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오는 22...
기사이미지
김민석♥김가은, 연애는 결혼이...
'이번생은 처음이라' 김민석 김가은 커플이 남녀 결혼에 대한 ...
기사이미지
이재성, K리그 클래식 MVP…감...
전북 현대가 2017 K리그 대상 시상식을 휩쓸었다. 이재성이 MVP...
기사이미지
슈퍼주니어 홈쇼핑, 매 순간이 ...
그룹 슈퍼주니어가 앨범 판매 공약에 이어 패딩 완판 공약까지...
기사이미지
유상무, 연인 위한 사랑의 댄스...
유상무 공개 연인인 작곡가 김연지가 연인 개그맨 유상무를 촬...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