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용호 소집 명단 확정…이강인·정우영 포함

입력2017.10.11 14:44 최종수정2017.10.11 14:44
기사이미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축구대표팀이 '2018 AFC U-19 챔피언십 예선'에 참가할 23명 명단을 확정하고, 12일부터 창원축구센터에서 최종 소집훈련에 돌입한다.

한국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동티모르, 브루나이와 함께 '2018 AFC U-19 챔피언십 예선' F조에 속해 오는 31일부터 조별리그를 펼친다. 경기는 파주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예선 각조 1위 및 2위팀 중 상위 5팀이 내년 10월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AFC U-19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다.

정정용 감독은 전세진(수원매탄고), 오세훈(울산현대고), 이강인(스페인 발렌시아), 정우영(인천대건고, 바이에른 뮌헨 입단 예정), 최민수(함부르크) 등 국내파와 해외파를 총동원해 예선에 나선다. U-20 대표팀 출신 조영욱(고려대)과 김정민(광주금호고)도 가세했다.

정정용 감독은 "객관적인 전력은 우리가 앞선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만큼 상대팀들은 더 높은 집중력으로 수비적인 전술을 구사해올 것이다. 맞춤형 훈련과 전술로 이번 예선에서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잡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이번 예선은 내년 아시아 본선, 나아가 2019년 U-20 월드컵까지 연결되는 과정의 첫걸음이다. 장기적인 로드맵에 따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U-18 대표팀은 20일 K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치른후 21일 파주NFC로 이동해 막바지 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인과 독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발렌시아)와 최민수(함부르크)는 각각 17일과 19일 귀국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AFC U-19 챔피언십 예선 최종 소집 명단
GK(3명) : 이광연(김포통진고), 민성준(인천대건고), 최민수(함부르크, 독일)
DF(8명) : 이재익(서울보인고), 최희원(전주영생고), 조진우(인천남고), 김현우(울산현대고), 이규혁(용인신갈고), 신재욱(대전유성생명과학고), 황태현(중앙대), 김태환(수원매탄고)
MF(10명) : 김정민(광주금호고),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이강인(발렌시아, 스페인), 전세진(매탄고), 정우영(인천대건고), 고재현(대구대륜고), 엄원상(아주대), 임재혁(용인신갈고), 조영욱(고려대), 이상준(부산개성고)
FW(2명) : 오세훈(울산현대고), 김찬(포항제철고)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길건 8년 암흑 공백기 생활고 ...
오는 22일(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8...
기사이미지
윤종신 뒤늦은 사과 "30분 ...
가수 윤종신이 JTBC '전체관람가' 제작발표회에 지각한 것에 ...
기사이미지
김정민 논란 후 첫 공식석상 "...
전 남자친구와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정민이 공식석...
기사이미지
'만루 홈런' 민병헌, 플레이오...
민병헌(두산 베어스)이 플레이오프 3차전 MVP로 선정됐다.민병...
기사이미지
손태영, 권상우와 부부관계 공...
배우 손태영이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남편 권상우와 부부 ...
기사이미지
김광석 일기장 "서해순 낯선 남...
고(故) 김광석 일기장이 공개됐다.1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