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스틸러]워너원 'Beautiful', 차트 씹어삼킨 괴물신인

입력2017.11.14 08:45 최종수정2017.11.14 08:45
기사이미지
컴백 워너원 /사진=YMC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그룹 워너원 'Beautiful'이 차트를 씹어 삼켰다.

지난 13일 오후 6시 발매된 워너원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 타이틀곡 '뷰티풀(Beautiful)'이 현재시간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7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뷰티풀(Beautiful)'은 혼자였던 과거의 두려움과 간절한 그리움으로 표현되는 바람에 대한 이야기. 감성적인 멜로디와 애절한 보이스로 워너원의 음악적 변신과 함께 성숙하고 서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곡.

흩어져있던 개개인의 불안과 걱정 꿈을 향한 갈망들은 '불완전함'으로 느껴졌지만 워너원으로 하나가 됐을 때 비로소 '완전함'으로 빛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11명이 하나가 됨과 동시에 워너원을 지키는 워너블에게 메시지도 담겼다.

특히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고 있는 워너블을 위해 워너원은 무비, 퍼포먼스 두 버전의 '뷰티풀' 뮤직비디오를 준비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워너원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 워너블을 흡족하게 했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부터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던 워너원은 정식 데뷔 전 부터 각종 신기록을 써내려갔다. 특히 워너원은 데뷔 앨범과 이번 앨범모두 선주문량만 50만 장을 돌파하며 상상 그 이상의 파급력을 보여줬다.

설렘의 시작이자 11명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 달려가는 의미를 담았던 데뷔앨범과 달리 이번 앨범에는 하나가 되기 전 불완전했던 청춘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그리고 워너원은 이번 앨범으로 신인상 굳히기에 들어갔다.

데뷔곡 '에너제틱'으로 발매와 동시에 차트 올킬,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던 워너원이 미완으로 시작해 완성으로 끝내고자 하는 '뷰티풀'로 또 다시 발매 동시 차트올킬을 기록했다. 괴물신인이 언제까지 정상의 자리를 유지할지 또 그 기록의 끝을 어디일지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우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나영석 PD "정유미 루머 고소할...
나영석 PD가 '알쓸신잡3' 사진 무단 도용 논란과, 배우 정유미...
기사이미지
왕진진 상처사진 공개 "리벤지 ...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남편 왕진진이 낸시랭에게 폭행을 당했...
기사이미지
'돌잔치' 레게 강 같은 평화의 ...
듀오 레게 강 같은 평화(레강평, 스컬 하하)가 레게의, 레게에...
기사이미지
류현진, 다저스 WS 진출 확정지...
'빅게임 피처' 류현진(LA 다저스)이 올 시즌 가장 중요한 등판...
기사이미지
장기하와 얼굴들, 해체 발표 &q...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를 발표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기사이미지
조정석 측 "루머 감수했지만 묵...
배우 조정석 측이 악성 루머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18일 조...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