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스틸러]워너원 'Beautiful', 차트 씹어삼킨 괴물신인

입력2017.11.14 08:45 최종수정2017.11.14 08:45
기사이미지
컴백 워너원 /사진=YMC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그룹 워너원 'Beautiful'이 차트를 씹어 삼켰다.

지난 13일 오후 6시 발매된 워너원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 타이틀곡 '뷰티풀(Beautiful)'이 현재시간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7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뷰티풀(Beautiful)'은 혼자였던 과거의 두려움과 간절한 그리움으로 표현되는 바람에 대한 이야기. 감성적인 멜로디와 애절한 보이스로 워너원의 음악적 변신과 함께 성숙하고 서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곡.

흩어져있던 개개인의 불안과 걱정 꿈을 향한 갈망들은 '불완전함'으로 느껴졌지만 워너원으로 하나가 됐을 때 비로소 '완전함'으로 빛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11명이 하나가 됨과 동시에 워너원을 지키는 워너블에게 메시지도 담겼다.

특히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고 있는 워너블을 위해 워너원은 무비, 퍼포먼스 두 버전의 '뷰티풀' 뮤직비디오를 준비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워너원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 워너블을 흡족하게 했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부터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던 워너원은 정식 데뷔 전 부터 각종 신기록을 써내려갔다. 특히 워너원은 데뷔 앨범과 이번 앨범모두 선주문량만 50만 장을 돌파하며 상상 그 이상의 파급력을 보여줬다.

설렘의 시작이자 11명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 달려가는 의미를 담았던 데뷔앨범과 달리 이번 앨범에는 하나가 되기 전 불완전했던 청춘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그리고 워너원은 이번 앨범으로 신인상 굳히기에 들어갔다.

데뷔곡 '에너제틱'으로 발매와 동시에 차트 올킬,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던 워너원이 미완으로 시작해 완성으로 끝내고자 하는 '뷰티풀'로 또 다시 발매 동시 차트올킬을 기록했다. 괴물신인이 언제까지 정상의 자리를 유지할지 또 그 기록의 끝을 어디일지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우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조덕제 소속사 "여배우, 성추행...
조덕제 소속사 대표가 조석제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기사이미지
[단독] SBS '짝 시즌2' 부활? "...
SBS '짝 시즌2' 제작이 가시화됐다.21일 복수 방송 관계자에 ...
기사이미지
정은지, 폭발물 협박 심경 "누...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폭발물 설치 소동에 대한 심경을 밝...
기사이미지
강민호, 삼성과 4년 총액 80억 ...
강민호가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을 입는다.삼성은 21일(수) 보도...
기사이미지
나나 "세계 1위 미녀 타이틀? ...
"세상에 아름다우신 분들이 많지 않나요."최근 서울 팔판동 한 ...
기사이미지
이연희 "연하남 정용화, 키스신...
'더패키지' 이연희가 정용화와의 키스신에 대해 언급했다.21일...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