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 무한변신史, 신비→당당→큐트 '매력돌'

입력2017.11.15 09:56 최종수정2017.11.15 09:56
기사이미지
구구단 / 사진=젤리피쉬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그룹 구구단이 예측 불가능한 변신으로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구구단만의 건강한 에너지와 신비로운 분위기가 대중에게 신선한 매력을 안기고 있다.

지난해 6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리틀 머메이드(Act.1 The Little Mermaid)'로 데뷔한 구구단은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 삼아 꿈을 향해 달려온 소녀들의 열정을 '원더랜드(Wonderland)'에 담아내 주목을 받았다.

하나의 작품을 재해석하는 극단돌이라는 독특한 걸그룹답게 두 번째 미니 앨범 '나르시스(Act.2 Narcissus)'에서도 구구단만의 색깔과 개성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나 같은 애'는 첫 눈에 반한 남자에게 자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당당한 아름다움을 담은 곡으로 구구단 특유의 자신감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신을 거듭 중인 구구단은 지난 8일 첫 번째 싱글 앨범 '초코코 팩토리(Act.3 Chococo Factory)'를 통해 동화와 명화에 이어 영화로 색다른 영역에 도전했다. 컴백 타이틀곡 '초코코(Chococo)'를 통해 구구단만의 발랄함과 깜찍함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세계관을 다져가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초코코'의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발랄하고 큐트한 매력을 터뜨리며 구구단만의 매혹적인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윌리웡카와 움파룸파족으로 파격 변신한 비주얼과 캐릭터 표현력으로 걸그룹의 도전 영역을 깨며 변신돌 반전 매력돌이라는 반응을 얻었으며, 미국 빌보드에서도 이를 조명해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구구단은 데뷔 이래 지속적으로 기특한 성장을 거듭하며 색다른 도전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상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도도맘 김미나, 눈물 고백 "불...
도도맘 김미나의 불륜설 해명 방송이 재조명되며 눈길을 끌고...
기사이미지
박용근 "채리나, 자연임신 확률...
채리나 박용근 부부가 임신 여행을 떠난다.18일 방송되는 E채...
기사이미지
'무한도전' 오늘(18일)까지 결...
'무한도전'이 오늘(18일)까지 결방한다. 18일 MBC 편성표에 따...
기사이미지
최민정, 한국에서도 금빛 레이...
최민정이 여자 쇼트트랙 1500m와 500m에서 각각 금, 은메달을 ...
기사이미지
이연걸 급격스런 노화에 장애판...
이연걸이 그레이브스 병으로 인해 급격스런 노화를 맞이한데 ...
기사이미지
차태현 "김종국, 미국에 여자친...
배우 차태현이 김중국의 여자친구가 미국에 있을 것이라고 밝...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