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일부분"…마크 해밀X라이언 존슨 감독이 밝힌 '스타워즈'(종합)

입력2017.12.07 15:46 최종수정2017.12.07 15:46
기사이미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스틸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배우 마크 해밀과 라이언 존슨 감독이 '스타워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라이브 컨퍼러스가 열린 가운데 배우 마크 해밀, 라이언 존슨 감독이 참석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비밀의 열쇠를 쥔 히로인 레이를 필두로 핀, 포 등 새로운 세대가 중심이 되어 거대한 운명을 결정지을 빛과 어둠, 선과 악의 대결을 그린 작품.

이날 라이언 존슨 감독은 개봉을 앞둔 소감에 대해 "기대된다. 지금 개봉일에 가까워졌는데 빨리 전체 영화를 다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곧 개봉될 예정이고 재미있을 것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스토리에 초점을 맞췄다.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이기 때문에 '깨어난 포스' 끝에서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새 캐릭터 별로 재미있는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고령의 팬과 젊은 팬들을 어떻게 매혹시킬까 계산하면 힘들어 스토리텔링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중점을 둔 부분에 언급했다.

'스타워즈'에 다시 돌아온 마크 해밀은 "다시 영화를 촬영하게 된 것은 예상하지 못했다. 그래서 또 다른 3부작을 한다고 한다면 전부 새로운 캐릭터로 하지 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했다"며 "가장 기억이 남는 순간이 팔콘으로 돌아갔던 장면인데 밀레니엄 팔콘에 들어갔을 때 추억이 샘솟았다. 다큐 촬영으로 밀레니엄 팔콘 세트장에 갔는데 목이 메어와 눈물이 났다. 그래서 촬영을 중단하고 조종실에 가서 감정을 추슬렀는데 그만큼 감격했다"고 복귀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지난해 심장마비로 별세한 故 캐리 피셔에 대해 "영화상에서는 남매로 나오지만 진정으로 피를 나눈 형제애를 느꼈다. 캐리 피셔가 좋은 사람으로 나오는데 이 영화를 보게 되면 자긍심을 느낄 것 같다. 이 자리를 함께 했으면 좋았을텐데 마음이 아프다"며 "캐리 피셔가 돌아가신 것은 좋은 배우를 상실한 것이나 다름없다. 대체할 수 없는 배우인데 너무 아깝다. 이런 일이 생긴 게 너무나 슬프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마크 해밀은 '스타워즈'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일부가 된다는 것이 선물이다. 팬은 나에게 모든 것들이다. 그들은 나에게 열정, 지지 등을 보여줬는데 팬들에게 '스타워즈'는 삶의 일부가 된 거 같다. 개인적으로 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팬들이 없었다면 나는 지금 이렇게 대화를 할 수 없었을 것이다. 팬들에게 아무리 감사 인사를 드려도 지나치지 않다. 그분들은 나에게 큰 힘이었다"고 강조했다.

또 라이언 존슨 감독은 "내가 4살 때 '스타워즈'가 처음 개봉됐다. 아버지가 나를 차에 태워서 '스타워즈'를 보러갔던 게 기억난다. 성인이 돼서 '스타워즈'를 작업하면서 나에게 더 큰 의미가 생긴 것 같다. '스타워즈'는 내 삶의 일부분이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산이 '페미니스트', 이렇게 핫...
래퍼 산이가 신곡을 발표했는데 이렇게 핫할 수가 없다. 16...
기사이미지
김재욱 "미래 걱정 안 해, 충실...
모델 출신다운 큰 키에 독보적인 분위기로 오랜 시간 대중의 ...
기사이미지
"신비주의? '하이킥'도 나왔는...
이나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신비함'이다....
기사이미지
'실험·평가' 벤투호 3기, 아시...
아시안컵까지 남은 2경기, 벤투호 3기는 실험과 평가에 포커스...
기사이미지
씨엘vs제니 YG 내부분열 조짐? ...
투애니원 출신 가수 씨엘(CL)과 블랙핑크 제니 팬덤의 갈등설...
기사이미지
송혜교X박보검, '남자친구' 캐...
'남자친구' 송혜교 박보검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