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신년기획] 하정우부터 최초 악역 정유미까지, '천만배우' 선택한 신작

입력2018.01.11 09:03 최종수정2018.01.11 09:03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천만 배우'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배우들이 선택한 믿고 보는 2018년 영화는 어떤 작품일까. 다작 행보를 보이는 송강호, 조진웅부터 생애 최초 악역으로 변신한 정유미까지 '충무로 흥행 보증 수표'로 불리는 그들의 신작 필모그래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유미, '염력'으로 생애 첫 악역 변신

기사이미지
정유미 '염력' 포스터 / 사진=NEW 제공
원본보기


지난 2016년 '부산행'으로 천만 영화 배우에 이름을 올린 정유미가 또 한번 연상호 감독과 호흡을 맞췄다. 연 감독의 신작은 초능력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룬 '염력'. 1월 개봉 예정인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이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정유미가 맡은 홍상무는 루미와 주민들에게 위협을 가하는 대기업 임원. 정유미는 홍상무를 통해 생애 첫 악역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 송강호, '마약왕' '기생충' 다작 행보

기사이미지
송강호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이 연출하는 '마약왕'은 1970년대, 마약 유통사건의 배후 이두삼 실화를 다룬 작품. 지난해 유일한 천만 영화였던 '택시운전사'의 송강호가 출연해 시선을 모은다. '마약왕'은 시나리오 단계부터 입소문을 탄 영화로 현재 촬영을 끝내고 여름 개봉 예정이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이성민 등이 출연한다.

송강호는 또 '마약왕' 외에 '기생충'이라는 가족드라마로 봉준호 감독과 4번째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기생충' 온 가족이 겪는 소동을 그리는 드라마다.

◆ 하정우, 'PMC' 출연 겸 제작…정우성과 공동 연출

기사이미지
하정우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신과함께-죄와 벌'로 '암살'(2015)에 이어 또 한번 천만 배우가 된 하정우는 영화 'PMC'(감독 김병우)에 출연한다. 'PMC'는 하정우가 대표로 있는 제작사인 퍼펙트스톰 필름과 정우성 제작사인 아티스트 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작품. 판문점 30M 아래 벙커 회담장에서 벌어지는 비밀 작전에 글로벌 민간 군사 기업의 한국인 용병 에이헵(하정우)과 그의 팀원들이 전격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실시간 전투 액션물. 하정우, 이선균이 출연을 확정지었고 지난 11월 말 촬영이 끝났다. 'PMC'는 추석께 개봉할 예정이다.

◆ 황정민, '공작' 스파이 변신

기사이미지
황정민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국제시장(2014)', '베테랑'(2015) 등 '원조 천만 배우'인 황정민은 최근 연극 '리차드 3세'로 파격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18년 그의 유일한 신작은 윤종빈 감독의 '공작'이다.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리얼 첩보극이다. '공작'에서 황정민은 북한의 핵 개발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북측으로 잠입한 스파이 역을 맡았다.

◆ 다작왕 조진웅, '공작' '완벽한 타인' '독전'

기사이미지
조진웅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지난 2016년 '암살'로 천만 영화 배우에 등극한 조진웅은 앞서 언급된 '공작'을 포함 올해 3편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작'에서 조진웅이 연기하는 학성은 대북 공작전을 기획하는 안기부 총책이자 스파이인 흑금성(황정민) 정체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개봉 시기는 미정이다.

역시 개봉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완벽한 타인'은 '만약 타인의 휴대폰의 내용을 모두 공개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궁금증을 이야기로 풀어갈 예정이다. '완벽한 타인'은 오랜만에 만난 모임에서 '휴대폰을 올려놓고 모든 걸 공유하는 게임'이 시작되면서 내 옆 사람의 비밀이 밝혀지는 내용을 그린 코미디물로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등이 출연한다.

이해영 감독의 '독전'은 아시아 최대 마약조직의 보스 '이선생'을 잡기 위해 펼쳐지는 숨막히는 암투와 추격을 그린 범죄액션극. 故 김주혁의 유작이기도 하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여배우 사망원인, 남녀 혼숙하...
여배우 사망원인과 관련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일 방송된 ...
기사이미지
양정원, 성인사이트 몰카 사진 ...
'연남동 539' 양정원이 몰카(몰래 카메라) 범죄의 표적이 됐다...
기사이미지
여배우 뺨때린 김기덕, 500만원...
김기덕 감독이 영화 촬영 중 여배우 A를 폭행한 혐의에 대해 ...
기사이미지
손흥민, 英 매체 선정 파워 랭...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현지 매체가 선정하는 파워 랭킹에서 전...
기사이미지
"배현진 거취? 본인 뜻과 회사 ...
MBC 최승호 사장이 배현진 아나운서의 거취에 대해 언급했다. ...
기사이미지
성현아 "성매매, 찢기고 찢겨" ...
배우 성현아가 무죄 판결을 받고 7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

오늘의 핫 클릭ad

SK매직슈퍼정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