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김재욱·지현준·한지상·이충주, 연극 '아마데우스' 캐스팅[공식입장]

입력2018.01.09 09:20 최종수정2018.01.09 09:20
기사이미지
'아마데우스' 조정석·김재욱, 지현준·한지상·이충주 / 사진=페이지1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박혜미 기자] 배우 지현준 한지상 이충주, 조정석 김재욱이 연극 '아마데우스'로 관객을 찾아온다.

2018년 2월 27일 개막을 앞둔 연극 '아마데우스'(프로듀서 이성일, 연출 이지나)가 살리에리, 모차르트 역의 주연 캐스트를 공개했다. 동명의 영화로 익숙한 '아마데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에쿠우스' '블랙코미디' 등의 작품으로 한국 관객에게도 친숙한 극작가 피터 셰퍼는 남다른 상상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소재를 다루며 매번 깊이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평소 극작가 피터 셰퍼의 극본'아마데우스'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던 이지나 연출은 2016년 6월 피터 셰퍼의 타계 소식이 전해지자 염원하던 '아마데우스' 한국 공연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고 생각, 프러덕션 기획에 나섰다. 특히 '모차르트'역에 가장 적합한 배우라고 생각하던 조정석 배우가 흔쾌히 참여를 결정하며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프러덕션 구성에 박차를 가했다.

신에게 선택된 재능을 가진 모차르트와 자신의 평범함을 고통스러워 하는 살리에리, 음악을 향한 갈망은 닮았지만 타고난 재능을 비롯해 삶의 모든 부분에서 극과 극을 이루며 대조적인 삶을 살다간 두 사람의 이야기는 수 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신에게 선택 받지 못한 평범함에 너무나도 고통스러워하지만 누구보다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했던 살리에리와 종잡을 수 없는 타고난 천재성으로 시대를 앞서간 이의 고독이 느껴지는 모차르트, 이처럼 닮은 듯 전혀 다른 두 캐릭터는 배우들에게 있어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캐릭터로 손꼽힌다.

살리에리의 회상, 기억의 파편들이 모아져 극의 스토리가 완성되는 만큼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살리에리 캐릭터가 극의 중심을 잡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궁정 악장이자 존경 받는 음악가였지만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를 만나며 타고난 재능에 대한 인정, 경이로움, 그리고 질투와 번민을 동시에 느끼는 살리에리 역에는 지현준 한지상 이충주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무대 작품의 독특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내뿜는 배우 지현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섬세하고 날카롭게 무대를 장악하는 배우 한지상, 정확한 캐릭터 분석과 남다른 무대 매너의 이충주 배우가 각기 다른 매력의 살리에리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특유의 웃음소리, 천부적인 재능과 방탕한 사생활을 오가는 세기의 캐릭터 '모차르트'. 한마디로 설명하기 어려운 모차르트는 매력적인 만큼 표현하기 난해한 캐릭터로도 유명하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들어 언제나 믿고 보는 캐릭터 연기의 귀재 조정석 배우와 7년만의 공연 무대, '아마데우스'를 통해 연극 데뷔를 앞두고 있는 김재욱 배우가 모차르트 역에 캐스팅 됐다. 이미 캐릭터 포스터 촬영 현장에서부터 각자의 모차르트를 완벽히 표현해 낸 두 배우가 펼쳐 보일 각기 다른 색깔의 모차르트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이처럼 연극, 뮤지컬, TV 등의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매력적인 배우들이 총 집합된 막강한 캐스팅 라인업을 자랑하는 연극 '아마데우스'는 피터 셰퍼의 극본을 그대로 사용하여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충실히 살리는 한편 무대 위 6인조 오케스트라를 비롯 20곡이 넘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풍성히 사용하는 등 새롭고 신선한 연극 프러덕션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캐스트 공개와 함께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연극 '아마데우스'는 2월 27일~3월1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4월2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되며 1월 중순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박혜미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윤태영, 음주운전·접촉사고…"...
윤태영이 음주운전으로 입건됐다. 윤태영의 소속사 갤러리나...
기사이미지
이엘·김재욱, "침대 NO·대기...
배우 이엘이 동료 김재욱의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렸다가 때아...
기사이미지
피카소 지세희 "40kg 감량?...
'복면가왕' 피카소는 가수 지세희였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기사이미지
돌아온 김연아, 환호 속 새 갈...
'피겨 여왕' 김연아와 평창 올림픽 스타, 피겨 국가대표 선수들...
기사이미지
정려원 "이상민, 신 같은 존재...
'미우새' 정려원이 이상민에 대한 존경심을 내비쳤다. 20일 ...
기사이미지
"박보검, 남신·엘프·요정…이...
'효리네 민박2'으로 박보검과 마주했던 남성 민박 손님들이 입...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