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친상·조모상 '박지성, 입장 발표 "애도 감사, 추측성 보도는 자제"

입력2018.01.14 12:42 최종수정2018.01.14 12:42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어머니와 할마니를 한 날에 떠나 보낸 박지성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이 자신이 설립한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장을 전했다.

박지성은 지난 11일 영국 런던에서 어머니 故 장명자씨를, 같은 날 할머니 故 김매심씨를 하늘로 떠나 보냈다. 장명자씨는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 중, 김매심씨는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유명을 달리했다.

이와 관련, 추측성 보도들이 쏟아지자 박지성은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장을 공개했다. 박지성 측은 "박지성 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은 황망함에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습니다.고인이 되신 두 분을 떠나보내야 하는 아픔을 추스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힘들지만 고인을 잘 모시고 유족들이 또 다른 아픔에 고통스러워하지 않도록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사고 경위에 대해 추측성 보도나 자극적인 가십성 보도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인의 사망에 대하여 진심으로 애도를 표해주신 많은 팬들과 언론,국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본 보도자료를 통해 전하였습니다"고 밝혔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입니다.

최근 갑작스럽게 어머님과 할머님 두 분을 한 날에 떠나 보낸 박지성 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은 황망함에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습니다.고인이 되신 두 분을 떠나보내야 하는 아픔을 추스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힘들지만 고인을 잘 모시고 유족들이 또 다른 아픔에 고통스러워하지 않도록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사고 경위에 대해 추측성 보도나 자극적인 가십성 보도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고인을 모실 때까지만이라도 제발 부탁 드립니다.

고 장명자님은 2017년 12월 22일 오후에런던에서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셨고,병원으로 옮겨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시던 중 2018년 1월 11일 오후 결국 유명을 달리하셨습니다.

유족들은 하루라도 빨리 고인의 시신을 한국으로 모셔서 장례를 치르고자 하였으나,교통사고 사망 처리 관련 영국 행정 절차와 시신 운구와 관련된 병원,행정기관 및 항공사와의 절차 조율 때문에 시일이 예상보다 며칠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주일 내지 열흘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번 사고 경위나 기타 고인 및 유족들에 대하여 상처와 아픔이 될 수 있는 추측성 기사나,자극적인 가십성 기사는 박지성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의 슬픈 마음을 고려하여 보도를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박지성 이사장은 고인의 사망에 대하여 진심으로 애도를 표해주신 많은 팬들과 언론,국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본 보도자료를 통해 전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서비스는 현재 점검 중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정...
연예계 스타들이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공효진...
기사이미지
박봄, 마약 심경 고백 처음이 ...
그룹 2NE1 출신 가수 박봄이 심경을 밝혔다. 'PD수첩' 암페타...
기사이미지
조은지 "매니저 남편에 3번 대...
'인생술집' 조은지가 매니저였던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털어...
기사이미지
지단의 전술적 유연성, 결과는 ...
레알 마드리드 지네딘 지단 감독이 갖춘 전술적 유연성이 마르...
기사이미지
김선아 "감우성 시한부 충격, ...
'키스 먼저 할까요' 김선아가 극중 감우성 시한부 설정에 충격...
기사이미지
홍수현 "'공주의 남자' 촬영 ...
홍수현이 '해피투게더'에서 드라마 '공주의 남자'를 촬영할 당...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