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친상·조모상 '박지성, 입장 발표 "애도 감사, 추측성 보도는 자제"

입력2018.01.14 12:42 최종수정2018.01.14 12:42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 어머니와 할마니를 한 날에 떠나 보낸 박지성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이 자신이 설립한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장을 전했다.

박지성은 지난 11일 영국 런던에서 어머니 故 장명자씨를, 같은 날 할머니 故 김매심씨를 하늘로 떠나 보냈다. 장명자씨는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 중, 김매심씨는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유명을 달리했다.

이와 관련, 추측성 보도들이 쏟아지자 박지성은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장을 공개했다. 박지성 측은 "박지성 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은 황망함에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습니다.고인이 되신 두 분을 떠나보내야 하는 아픔을 추스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힘들지만 고인을 잘 모시고 유족들이 또 다른 아픔에 고통스러워하지 않도록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사고 경위에 대해 추측성 보도나 자극적인 가십성 보도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인의 사망에 대하여 진심으로 애도를 표해주신 많은 팬들과 언론,국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본 보도자료를 통해 전하였습니다"고 밝혔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제이에스 파운데이션입니다.

최근 갑작스럽게 어머님과 할머님 두 분을 한 날에 떠나 보낸 박지성 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은 황망함에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습니다.고인이 되신 두 분을 떠나보내야 하는 아픔을 추스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힘들지만 고인을 잘 모시고 유족들이 또 다른 아픔에 고통스러워하지 않도록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사고 경위에 대해 추측성 보도나 자극적인 가십성 보도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고인을 모실 때까지만이라도 제발 부탁 드립니다.

고 장명자님은 2017년 12월 22일 오후에런던에서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셨고,병원으로 옮겨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시던 중 2018년 1월 11일 오후 결국 유명을 달리하셨습니다.

유족들은 하루라도 빨리 고인의 시신을 한국으로 모셔서 장례를 치르고자 하였으나,교통사고 사망 처리 관련 영국 행정 절차와 시신 운구와 관련된 병원,행정기관 및 항공사와의 절차 조율 때문에 시일이 예상보다 며칠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주일 내지 열흘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번 사고 경위나 기타 고인 및 유족들에 대하여 상처와 아픔이 될 수 있는 추측성 기사나,자극적인 가십성 기사는 박지성이사장을 비롯한 유족들의 슬픈 마음을 고려하여 보도를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박지성 이사장은 고인의 사망에 대하여 진심으로 애도를 표해주신 많은 팬들과 언론,국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본 보도자료를 통해 전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왕진진 거짓말 인정했다면 이...
팝아티스트 낸시랭이 왕진진(본명 전준주)이 거짓말을 인정했...
기사이미지
'아침마당' 추상미 "10년 ...
‘아침마당’ 추상미가 활동을 쉰 이유를 밝혔다. 23일 방송...
기사이미지
'타짜3' 김민정 하차 논란.. 중...
배우 최유화가 김민정의 하차로 '타짜-원 아이드 잭'에 합류한...
기사이미지
한국기원 "디아나 보고서 재작...
한국기원이 김성룡 전 9단의 코세기 디아나 기사 성폭행 논란...
기사이미지
한고은 남편 신영수 구입한 플...
'동상이몽2'에서 배우 한고은 남편 신영수가 구입한 플스4 프...
기사이미지
대도서관 "윰댕 신장이식 수술,...
'아침마당' 대도서관이 아내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내비쳤다.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