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포레스트' 명대사 공개…김태리 "나만 돌아왔다. 아무것도 찾지 못한채"

입력2018.02.12 12:16 최종수정2018.02.12 12:16
기사이미지
'리틀 포레스트' 스틸 / 사진=메가박스플러스엠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듣는 이를 힐링시키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배우들의 명대사가 화제다. '리틀 포레스트'(감독 임순례·제작 영화사 수박) 측은 12일 공감 가득한 명대사를 공개했다.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애, 취업 등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은숙(진기주)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은 영화다.

◆ 혜원 "나만 돌아왔다. 아무것도 찾지 못한 채.."
첫 번째 명대사는 모든 것을 뒤로하고 고향으로 내려간 혜원이 내뱉는 혼잣말이다. 극 중 혜원은 도시에서의 일상이 버거워 모든 것을 뒤로하고 자신의 고향 집으로 돌아가고, "나만 돌아왔다. 아무것도 찾지 못한 채…"라는 말을 내뱉는다. 아무도 없는 텅 빈 집에 우두커니 남겨진 혜원은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작물들로 직접 만든 음식을 먹으며 배고픔을 잊고, 고향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한층 더 성장해 나간다. 연출을 맡은 임순례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굉장히 중요한 코드로 작용되는 영화다. 도시 생활에 지쳐 고향으로 돌아와 사계절을 보내며 본인이 가지고 있던 고민과 엄마와의 치유되지 않은 상처, 친구들과의 관계를 치유하고 성장해가는 작품"이라며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엄마 "혜원이가 힘들 때마다 이곳의 흙냄새와 바람과 햇볕을 기억한다면 언제든 다시 털고 일어날 수 있을 거라는 걸 믿어"
두 번째는 혜원의 엄마(문소리)가 쓴 편지에 담긴 문구다. 엄마는 어느 날 갑자기 "혜원이가 힘들 때마다 이곳의 흙 냄새와 바람과 햇볕을 기억한다면 언제 다시 털고 일어날 수 있을 거라는 걸 엄마는 믿어"라고 적힌 한 통의 편지만 남긴 채 혜원의 곁을 떠난다. 영화는 엄마라는 존재를 무조건적인 희생과 사랑을 베푸는 전형적인 관념이 아닌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여성으로 재해석 해낸다. 이와 관련해 임순례 감독은 "혜원과 엄마는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캐릭터와는 다르다.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면서 겪는 어려움이나 힘듦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아주심기같은 캐릭터다"고 말했다.

◆ 재하 "다른 사람이 결정하는 인생은 살고 싶지 않아"
세 번째 명대사는 재하가 당당하게 말한 "다른 사람이 결정하는 인생은 살고 싶지 않아"라는 대사다. 혜원보다 먼저 고향으로 내려온 재하는 부모님과 함께 과수원을 운영하며 자신이 진짜 꿈꾸던 삶을 찾아간다. 재하는 대학 졸업 후, 곧바로 취업에 성공하지만 다른 사람의 결정에 따라 어느 것 하나 마음대로 할 수 없는 회사 생활에서 벗어나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인물이다. 그는 삶의 방식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혜원에게 자극제가 되는 역할을 한다.

◆ 은숙 "그만두고 말 거면 왜 고민을 하겠냐?"
마지막은 혜원의 오랜 초등학교 동창인 은숙의 고민이 담긴 "그만두고 말 거면 왜 고민을 하겠냐?"라는 대사다. 은숙은 고향을 단 한 번도 떠난 적이 없는 인물로,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며 도시에서의 색다른 삶을 꿈꾼다. 각박한 취업난에 지쳐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에게 매일 회사 욕을 퍼부으며 하소연하는 은숙은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다. 특히 혜원과의 말다툼 속에 "그만두고 말 거면 왜 고민을 하겠냐?"라며 불만을 터트리는 은숙의 대사는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개성 넘치는 네 인물을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제시하는 '리틀 포레스트'는 의미심장한 대사를 통해 관객들에게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28일 개봉.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재명 10월 띠동갑 연하 신부...
배우 유재명이 5년 교제한 띠동갑 연하의 연극배우와 결혼한다...
기사이미지
'슈돌' 박주호 딸 나은, 등장만...
'슈퍼맨이 돌아왔다' 새 가족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나은의 등...
기사이미지
'히든싱어5' 양희은 "암 걸려 ...
‘히든싱어5’ 양희은이 황당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19일 방...
기사이미지
박성현 "연장 접전 끝에 우승해...
"연장 접전 끝에 우승해서 더 기분이 좋다" 짜릿한 역전 우승...
기사이미지
'아침마당' 방탄주부단 "방탄소...
'아침마당' 방탄주부단이 자신의 꿈을 밝혔다. 20일 방송된 K...
기사이미지
트와이스 첫 영화 '트와이스랜...
트와이스의 첫 영화 '트와이스랜드(TWICELAND)'가 개봉돼 관객...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