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이슈] 함소원♥진화 결혼, 국경 넘은 韓中커플 '채림부터 추자현까지'

입력2018.02.12 12:51 최종수정2018.02.12 12:51
기사이미지
함소원, 진화/사진=웨이보
원본보기

기사이미지
채림 가오쯔치, 추자현 우효광, 주진모 장리, 탕웨이 김태용 / 사진=드라마 '자기야 미안해' 공식 웨이보, 영화사 봄 제공, 추자현, 채림 웨이보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배우 함소원 SNS스타 진화가 깜짝 결혼 소식을 올렸다.

12일 한 매체는 함소원이 18세 연하 중국인 남자친구 진화와 지난 1월 중순 경기도 한 시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함소원과 진화는 양가의 반대에도 혼인신고를 강행했으며 신혼여행 준비 중이다. 현재 함소원은 진화와 중국 심천에 체류 중이다.

함소원과 진화는 지난해 10월 열애 7개월이란 소식이 전해진 지, 약 4개월 만에 깜짝 결혼 소식을 발표하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원조 한중 커플은 또 누가 있을까.

한중 스타 커플의 시초는 영화 감독 김태용과 중국의 톱 여배우 탕웨이다. 김태용 탕웨는 지난 2011년 영화 '만추' 작업을 함께 하며 처음 만났고 2013년 10월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특히 두 사람은 2014년 7월 결혼 사실을 발표했고, 같은 해 7월 13일(현지시각) 스웨덴 포뢰섬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린 뒤 2017년 홍콩에서 3.41kg의 딸 섬머를 낳았다.

배우 추자현, 우효광은 부부는 지난 2012년 '마라여친의 행복한 시절(麻辣女友的幸福時光)'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됐고, 2015년 시대극 '남양기공영웅전'에서 남녀주인공으로 호흡을 맞추며 실제 연인 사이로 발전 결혼식을 올렸다. 특히 최근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임신 소식을 전하고 오는 6월 출산을 앞두고 있다.

배우 채림, 가오쯔치 부부 역시 중국 CCTV 드라마 '이씨가문'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춘 것을 계기로 인연을 시작했다. 2014년 3월 열애를 인정한 이들은 같은 해 10월 14일 중국 태원, 10월 23일에는 한국에서 웨딩마치를 울렸다. 채림과 가오쯔치는 결혼 3년 만인 최근 득남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배우 주진모와 장리 커플은 지난해 2월 한 중국 매체가 열애 사실을 보도하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특히 주진모는 당시 자신 웨이보에 장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감사합니다. 제가 잘 보호하겠습니다. 저희가 찍은 사진도 바로 이거에요"라고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오효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2018 어워즈' 올해의 예능, '...
늘 그랬듯 2018년 역시 연예계는 분주하게 굴러갔다. 눈부신 ...
기사이미지
'나혼자산다' 측 "포상휴가 계...
‘나 혼자 산다’ 팀의 포상 휴가가 최종적으로 불발됐다. 1...
기사이미지
박연수, 子 송지욱 악플볼까 노...
'둥지탈출3' 박연수가 악플로 인한 트라우마를 고백했다. 11...
기사이미지
양의지 NC 간다…4년 총액 125...
NC 다이노스가 포수 양의지(31)와 11일 계약했다. 계약기간은 ...
기사이미지
박서원 대표, ♥조수애 향한 애...
두산매거진 박서원 대표가 조수애 전 JTBC 아나운서에 대한 사...
기사이미지
현아·이던, 진한 스킨십 커플...
가수 현아와 이던이 진한 스킨십 수위의 커플샷을 대방출했다....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