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 감독 "가시와 전, 반드시 이긴다…ACL 조별예선 1위 자신"

입력2018.02.12 15:46 최종수정2018.02.12 15:46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최강희(전북현대) 감독이 가시와 레이솔과의 조별예선 1차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전북은 1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예선 1차전 가시와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디펜딩 챔피언임에도 심판 매수 파문으로 ACL에 출전하지 못한 전북은 가시와 전을 통해 2년 만에 아시아 무대로 복귀한다.

최강희 감독은 "내일 경기는 2018년도 중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다. 홈에서 열리는 첫 경기인 만큼 반드시 이기는 경기를 해야 되고 홈팬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야하기 때문이다"며 "선수들도 내일 경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단지 외국인 선수들이 늦게 합류하고 대표팀 선수들이 전지훈련 기간에 빠져있었지만, 그 외 훈련이라던 지 회복은 순조롭게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최강희 감독은 "내일 경기는 꼭 이기는 경기를 해서 우리가 올해 1차 목표로 하고 있는 ACL 조별예선 통과를 반드시 1위로 이뤄내겠다"면서 "전반기에 리그와 ACL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일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최강희 감독과의 일문일답.

▲ 뒤늦게 합류한 외국인 선수들의 출전 가능성은.
우선 아드리아노는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몸은 많이 올라온 상태이고 본인도 굉장히 뛰고 싶어하지만 부상도 우려되고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기에 때문이다. 나머지 선수들은 몸 상태가 많이 올라와있기에 내일 경기에 출전하는데 이상이 없다.

▲ 전지훈련을 통해 주목할 만한 선수는.
올해는 많은 선수가 합류하지 않았고 작년 우승 맴버들이 대부분 남아있기 때문에 특별히 전지훈련을 통해 주목할만한 부분은 없었다. 이번시즌 선수단에 많은 변화가 없는데 가시와도 많은 변화가 없다. 내일 홍정호, 손준호 두 선수 모두 출전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두 선수에게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전지훈련을 통해 중점을 두었던 점이 있다면.
U-23 대표팀에 2명, 국가대표팀에 7명이 빠지다보니 훈련할 인원이 적어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다. 조직력이나 기량 향상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훈련량을 3분의 1로 줄여 부상자가 생기지 않도록 했다. 특별히 큰 부상 없이 전지훈련을 마친 것이 다행이었다. 조직력을 한창 끌어올릴 시기에 분명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훈련은 충분히 잘했다고 생각한다. 변수로는 새로 합류한 선수들과 기존의 선수들이 간 호흡이다.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능력이 좋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분명히 좋아질 거라는 확신은 있다.

▲ 3년 전 가시와를 상대했을 때와 지금의 선수단이 많이 다른데 어떠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지.
가시와도 많이 바뀌었지만 우리도 많이 바뀌었다. 상대보다는 우리가 훨씬 강해졌다고 생각한다. 내일 경기에서 우리가 가진 능력을 얼만큼 발휘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선수들과 상대팀에 대한 분석을 마쳤다. 가시와도 좋은 팀이고 작년에 뛰었던 선수들이 대부분 남아있기 때문에 조직력이 좋은 것을 알고 있다. 좋은 승부가 될 것이다. 3년 전 보다는 전북이 더 강해졌다고 말할 수 있다. 내일 경기를 자신하고 있다.

▲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더 강해졌는지.
3년 전 보다 개인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아졌다. 팀이 업그레이드 됐다고 볼 수 있다. 5월까지는 이기는 경기를 해야 하고 조직력이 완전치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움도 따를 것이다. 하지만 올 시즌은 선수단 변화가 적고 요소요소에 좋은 선수들이 보강 돼, 다른 시즌들보다 좋다고 얘기 할 수 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정승우 골퍼와 파경' 왕빛나, ...
배우 왕빛나가 정승우 골퍼와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는 소식이...
기사이미지
손은서♥이주승 열애 인정, '대...
배우 손은서 이주승이 열애를 공식 인정, 공개 커플이 됐다. ...
기사이미지
이은혜, 노지훈과 결혼 결심 이...
레이싱 모델 이은혜가 가수 노지훈과의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추신수, 2경기 연속 홈런포…시...
'추추트레인'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가 2경기 연속 홈런을 신...
기사이미지
정가은, "다친 딸 사진이 자랑?...
방송인 정가은이 딸이 다칠뻔한 일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것...
기사이미지
권정열, '마약 혐의' 윤철종 탈...
'라디오스타' 십센치 권정열이 팀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는 이...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