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쇼팽' 나원주,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I AM' 오늘(13일)발매…고품격 앨범

입력2018.02.13 10:04 최종수정2018.02.13 10:04
기사이미지
나원주 / 사진=젬컬쳐스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가수 나원주의 8년 만의 정규 앨범이자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아이엠(I AM)'이 공개된다.

나원주는 1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마중'을 포함해 자작곡 8곡으로 채운 네 번째 정규앨범 '아이엠(I AM)'의 전곡을 공개한다.

타이틀곡 '마중'은 20주년 앨범의 타이틀에 걸맞게 멜로디, 가사, 보컬, 연주 등 모든 그림을 처음부터 함께 그린 곡으로 나원주의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한 곡. 노래 본연의 느낌을 살리고자 최소한의 가사와 이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더해 한 편의 시처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아이엠(I AM)'에는 타이틀곡 '마중'을 비롯해 그리움을 그림처럼 노래한 선공개곡 '오늘 같아선', 브리티시 모던록 '엄마',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밝은 분위기의 '봄숲', 과거가 되어버린 사랑을 향한 헛된 희망을 노래하는 '그때도 그대라면', 하비누아주의 보컬 뽐므가 참여한 듀엣곡 '이몽(異夢)', 피아노에 목소리 하나만으로 구성한 '봄 같은 겨울',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새롭게 녹음한 나원주의 데뷔곡 '나의 고백'까지 '뮤지션 나원주'의 음악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만의 아이덴티티를 선명하게 담아낸 총 8곡을 수록했다.

'아이엠(I AM)'은 앨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나원주 스스로를 음악을 통해 소개하는 앨범.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노래하는 쇼팽'이라는 수식어처럼 나원주만의 뛰어난 피아노 연주와 작법으로 모든 곡을 풀어냈다.

싱어송라이터, 작·편곡가, 피아노 플레이어로서 종횡무진 음악 활동을 이어나가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 자리매김한 나원주의 발자취를 되돌아 보고, 앞으로 펼쳐질 음악 인생을 향해 또 하나의 발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앨범으로 음악팬들의 기대가 모아진다.




우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재명 10월 띠동갑 연하 신부...
배우 유재명이 5년 교제한 띠동갑 연하의 연극배우와 결혼한다...
기사이미지
'슈돌' 박주호 딸 나은, 등장만...
'슈퍼맨이 돌아왔다' 새 가족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나은의 등...
기사이미지
'히든싱어5' 양희은 "암 걸려 ...
‘히든싱어5’ 양희은이 황당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19일 방...
기사이미지
박성현 "연장 접전 끝에 우승해...
"연장 접전 끝에 우승해서 더 기분이 좋다" 짜릿한 역전 우승...
기사이미지
'아침마당' 방탄주부단 "방탄소...
'아침마당' 방탄주부단이 자신의 꿈을 밝혔다. 20일 방송된 K...
기사이미지
트와이스 첫 영화 '트와이스랜...
트와이스의 첫 영화 '트와이스랜드(TWICELAND)'가 개봉돼 관객...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