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톡톡]'석연찮은 실격' 최민정 "후회 없다…남은 세 종목에 집중할 것"

입력2018.02.13 21:53 최종수정2018.02.13 21:53
기사이미지
최민정 /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얼음 공주' 최민정이 아쉬움에 끝내 눈물을 보였다. 하지만 남은 경기에서 선전을 다짐하며 다시 일어서겠다고 다짐했다.

최민정은 13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펼쳐진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전에서 42초586으의 기록으로 2위에 올랐다. 하지만 석연찮은 판정으로 페널티를 받고 실격됐다. 함께 레이스를 펼친 캐나다의 킴 부탱이 최민정을 미는 장면이 중계 카메라에 잡히며 경기를 지켜보던 관중들의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들었다.

최민정은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쳐서 만족스럽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결과에 대해서는 후회하지 않기로 다짐했다"면서 "결과를 받아 들이고 남은 세 종목에 집중하겠다"며 남은 경기서 다시 일어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민정은 주니어 시절부터 각종 대회를 휩쓸며 두각을 나타냈다. 최민정은 2017-2018시즌 올 시즌 쇼트트랙 전종목(500m·1000m·1500m)에서 세계랭킹 1위에 올라 명실상부 세계 여자 쇼트트랙 정점에 있는 선수다. 최민정은 안방에서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서 한국 사상 최초로 4관왕을 넘봤다. 하지만 애매한 판정으로 인해 4관왕 도전을 다음 동계올림픽 무대로 미루게 됐다.

최민정은 "과정에 대해서는 만족하다. 많이 응원해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그래도 많은 응원 덕에 결승까지 올라가 좋은 경기 펼칠 수 있었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끝으로 최민정은 "1500m를 앞두고 있는데 주종목인 만큼 더 자신있게 탈 것이다. 남은 종목도 집중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한예슬 지방종 의료사고 "흉터 ...
한예슬 의료사고를 의사 홍혜걸이 분석, '의료사고'가 맞다고 ...
기사이미지
한수민 등장에 박명수 "방송하...
'짠내투어' 박명수를 돕기 위해 한수민이 등장했다. 21일 밤 ...
기사이미지
조용필 등장, 김종서 "이런 영...
'불후의 명곡' 조용필의 등장에 많은 가수들이 벅찬 감정을 감...
기사이미지
유소연, LPGA 휴젤-JTBC LA 오...
유소연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휴젤-JTBC LA 오픈 2라...
기사이미지
박명수 "김태호 PD에 연락하지 ...
박명수가 '무한도전'을 언급했다. 21일 방송된 KBS 쿨FM '박...
기사이미지
아이유 성희롱·인신공격·허위...
아이유 악성적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 및 댓글에 법적 대응을 ...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