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 측 "자해·그린캠프 사실 아냐, 공황 장애 치료중…오보 자제 부탁" [공식입장]

입력2018.02.14 17:11 최종수정2018.02.14 17:11
기사이미지
이준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배우 이준 군 부대 내 보도와 관련 해 소속사 측이 다시 한 번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준 소속사 프레인 TPC 측은 14일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12일 보도 후 13일 직접 군 부대를 찾아 이준 관련 뉴스와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며 "이준이 손목을 자해 하거나 그린캠프에 입소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준 측은 "한번도 공개 한 적 없지만 이준은 배우 활동 중 공황 장애 증상을 겪어왔다. 본인 의지로 자원 입대 해 심적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더이상 잘못된 뉴스가 확산되지 않기를 부탁한다"고 잘못 된 기사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준 측은 "이번 오보로 인해 이준이 큰 상처를 받았고 그게 치료에 영향을 미칠 소지가 있다는 의료진의 조언도 있었다"며 "이미 잘못 보도된 내용들과 향후 이준의 군생활과 회복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추가 보도와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는 필요시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고 강경 대응 역시 예고했다.

◆ 아래는 이준 소속사 프레인 TPC 측 공식 입장 전문이다.

배우 이준의 소속사 프레인TPC 입니다.

저희는 특별히 팀을 꾸려 13일 부대를 방문, 면회를 통해 지난 12일 보도된 이준 관련 뉴스와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확인 했습니다.

이준은 손목을 자해하거나 그린캠프에 입소한 사실이 없습니다.

저희는 이번 잘못된 뉴스를 계기로 이준의 정확한 상태를 알려야 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한번도 공개 한 적 없지만 이준은 배우 활동 중 공황 장애 증상을 겪어 왔습니다. 입대 즈음에도 힘든 상황이었으나 스스로 극복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자원 입대 했습니다.

이준은 그런 마음가짐으로 신병교육대를 1등으로 수료하며 최우수 훈련병 상장을 받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심적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의지에도 불구하고 최근 증세가 악화됐고, 부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서 치료와 맡은바 복무를 병행해오고 있었습니다.

개인의 신상, 특히 복무중인 군인의 신병을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으나 더이상 잘못된 뉴스가 확산되지 않기를 부탁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알립니다.

루머에 놀라고 이준의 정확한 상황을 궁금해 하는 팬분들에 대한 답이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심리적 질환은 언론과 여론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번 오보로 인해 이준이 큰 상처를 받았고 그게 치료에 영향을 미칠 소지가 있다는 의료진의 조언도 있었습니다.

이준은 현재 군인으로서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준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또 이준의 가족과 팬들이 더 상처받지 않도록 오늘 이후 관련 보도를 자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미 잘못 보도된 내용들과 향후 이준의 군생활과 회복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추가 보도와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는 필요시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걱정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효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윤아 "특출난 외모? 실력적으로...
‘효리네 민박2’ 윤아가 손님에게 조언을 했다. 18일 방송된...
기사이미지
오나미 "못생김의 대명사, 망가...
"'오나미'라는 이름만 들어도 웃음이 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기사이미지
이윤택, 성추행 이어 성폭행 폭...
연극 연출가 이윤택이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성폭행 폭...
기사이미지
데뷔전 우승, 고진영의 인상적 ...
고진영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공식 데뷔전에서 우승 ...
기사이미지
최희 "프리랜서 초기 다양한 시...
원조 야구 여신 최희가 프리랜서 선언을 한지 어느덧 5년이 훌...
기사이미지
하리수, '페미니즘'에 대하여 [...
가수 겸 배우 하리수가 페미니즘에 대한 소신을 전했다. 최근...

오늘의 핫 클릭ad

SK매직슈퍼정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