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춘천시대 개막…풍성한 이벤트 마련

입력2018.03.03 08:32 최종수정2018.03.03 09:52
기사이미지
사진=강원FC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강원FC가 본격적인 춘천시대의 서막을 알린다.

강원FC는 3일 오후 4시 춘천 송암레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1 1R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홈 개막전 경기를 치른다.

강원FC는 지난해 평창 알펜시아(스키점프대)경기장에서 정규리그 33경기를 치르고 상위스플릿에 진출한 뒤 춘천으로 홈 구장을 이전해 스플릿라운드 5경기를 진행했다. 올 시즌에는 춘천시와 송암레포츠타운 주경기장 사용계약을 맺고 정규리그 홈 16경기를 치르게 되면서 춘천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또 강원FC는 이번 개막식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막식 식전 공연으로는 강원도의 자랑인 전통타악그룹 '태극'의 음악공연과 '강원FC 치어걸스'의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태극'은 1998년 '춘천풍물단'이라는 이름으로 창단돼 전국 국악경연대회 장원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바탕으로 연간 100회가 넘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강원FC 치어걸스'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치어리더 박기량을 팀장으로 김다빈과 염지원, 조윤경, 안주연, 이다영 등 여러 명의 멤버로 구성된 구단 치어리더 팀이다.

하프타임에는 '10 vs 100' 대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하프타임인 오후 3시50분에서 4시 사이 경기장 그라운드 내에서 진행되며 강원FC 선수와 구단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강원FC 어벤져스 군단'이 100명의 어린이 관중들과 축구시합을 펼치는 행사다.

장외행사로는 18개 시·군의 특산품과 대표음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시·군 데이'와 정조국 선수를 비롯한 구단 선수들의 팬사인회, 한우세트가 경품으로 제공되는 강원한우 이벤트, 출석체크, 치어리더 포토타임, 마술공연,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기다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커피와 토스트, 추로스, 닭꼬치, 핫도그, 각종 컵밥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8대가 준비돼 있다.

연간회원권 소지자들을 위해서는 강원FC 10주년 기념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그리고 모든 관중들에게는 광동제약의 스파클링 음료 'HP(포도과즙)'와 ‘MP(사과과즙)’이 제공된다.

구단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많은 관중들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수단의 개막전 승리에 대한 열망도 남다르다.

한편, 강원FC는 이번 개막전에서 관중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셔틀버스는 춘천 시내 1곳과 강릉에서 출발한다. 춘천시내 셔틀버스 탑승 비용은 카드 1150원, 현금 1300원으로 셔틀버스 번호는 500번이다.

춘천 시내 셔틀버스는 춘천역에서 출발해 명동입구와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거쳐 송암스포츠타운으로 도착한다. 춘천역 출발 셔틀버스는 1번 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탑승하면 된다. 명동입구에서 탑승자들은 춘천 에뉴치과의원 앞 버스정류장에서, 시외버스터미널은 새마을금고 앞 버스정류장에서 승차하면 된다. 마지막 송암스포츠타운 도착장소는 주경기장 정문 앞 버스정류장이다.

춘천 시내 셔틀버스는 경기 시작 2시간 20분 전부터 운행된다. 첫 번째 셔틀버스는 오후 1시 40분 춘천역에서 출발한다. 두 번째 셔틀버스는 오후 2시 출발하며 오후 3시40분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모두 12차례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모든 셔틀버스는 입석이 가능하다.

경기 종료 후 셔틀버스는 2차례 운행되며 오후 6시10분과 25분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 정문 앞 버스정류장에서 출발하며 명동입구 에뉴치과의원 앞 버스정류장까지 운행된다. 경기종료 후 운행되는 셔틀버스도 탑승 비용이 발생한다.

강릉지역 셔틀버스는 오후 1시 강릉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출발해 오후 3시10분 송암스포츠타운에 도착한다. 강릉지역 셔틀버스는 3월3일 열리는 개막전 경기에 한해 무료로 운행된다. 이후에는 탑승요금이 발생하며 하루 1대 운영될 예정으로 45명까지 선착순으로 탑승 가능하다. 강원FC는 향후 강릉지역 셔틀버스 추가운행에 대한 요구가 늘어날 경우 배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명불허전 월드스타" 방탄소년...
그룹 방탄소년단의 첫 미국 스타디움 공연이 예매 시작과 동시...
기사이미지
곽시양 "대형견 곽시양? '목격...
"'목격자'에서 살인범을 연기한 제 모습을 관객들이 어떻게 봐...
기사이미지
황정민 "'흑금성 사건' 모티브,...
배우 황정민이 '공작'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황정...
기사이미지
'1승 1패' 한국, 손흥민 쇼타임...
한국이 조별리그에서 1패를 안으며 우승으로 향하는 길이 다소...
기사이미지
"할머니, 이시언 모가지 밟아버...
‘나혼자산다’ 박나래가 엄마에게 편지를 썼다. 17일 방송된...
기사이미지
윤정수, 일반인 여성 도촬 논란...
개그맨 윤정수가 SNS에 올린 사진이 도촬 논란에 휩싸이자 사...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