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명 JTBC '라이프' 합류…이동욱, 조승우와 호흡

입력2018.03.14 07:24 최종수정2018.03.14 07:24
기사이미지
유재명 / 사진=샛별당 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라이프’에 이동욱, 조승우에 이어 유재명까지 합류한다.

JTBC 새 드라마 '라이프'(가제)(연출 홍종찬, 극본 이수연)에 대체불가 배우 유재명이 합류한다. 홍종찬 감독과 이수연 작가가 드림팀을 이뤘고 이동욱, 조승우에 이어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 내공을 지닌 유재명까지 합류하면서 드라마의 완성도에 기대를 모은다.

기존 의학 드라마와 달리 병원 내 권력과 욕망을 밀도 있게 그리는 새로운 의학 드라마 '라이프'는 '비밀의 숲'으로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필력을 인정받은 이수연 작가의 두 번째 작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로 섬세하고 몰입감 있는 연출 세계를 펼쳐온 홍종찬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완성도 높은 의학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여기에 ‘도깨비’를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이동욱이 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 역을 맡았고, ‘비밀의 숲’ 조승우가 대학병원 총괄 사장 구승효 역으로 이수연 작가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재명은 대학병원 흉부외과 센터장 주경문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주경문은 흉부외과 센터장이지만 사실상 병원 내 이방인 같은 인물. 적자 운영으로 흉부외과의가 줄어드는 냉정한 현실에 안타까워하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진 진짜 의사다. 생명을 다루는 병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자신과 다른 철학을 가진 구승효(조승우)와 첨예하게 대립하며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

유재명은 연극무대에서 쌓은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브라운과 스크린을 수놓으며 활약하는 대체 불가한 명품배우다. ‘응답하라 1988’, ‘욱씨남정기’, ‘힘쎈여자 도봉순’ 등 흥행작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존재감을 발휘했고 ‘비밀의 숲’을 통해 사건의 키를 쥔 차장검사 이창준 역으로 명실상부 ‘믿고 보는’ 배우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비밀의 숲’에서 치밀한 서사가 가진 폭발력을 높이는 절제되고 힘 있는 연기로 ‘유재명의 재발견’이라는 평가까지 이끌어낸 만큼 이수연 작가와 다시 만나는 '라이프'에서 어떤 인생 캐릭터를 쓰게 될지 궁금해진다. 또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조승우와 재회해 또 어떤 색을 입혀 초특급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유재명은 "역시 깊이감이 다른 대본이라고 생각했다. 좋은 작품에 합류하게 되어 즐겁다. 무엇보다 좋은 인연을 함께했던 홍종찬 감독, 이수연 작가와 다시 작업할 수 있어 기쁘다. 조승우와의 재회 역시 설레고 기대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라이프' 제작관계자 역시 "설명이 필요 없는 이동욱, 조승우에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가진 유재명의 합류로 더할 나위 없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탄탄한 대본 위에 대체 불가한 존재감의 배우들이 빚어낼 연기 시너지가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신뢰도 높은 제작진과 배우들이 뭉쳐 완성도 높은 의학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 '라이프'는 올 하반기 JTBC에서 방송된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윤택, 1심서 징역 6년 성폭력...
극단 단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윤...
기사이미지
임형준, 결혼 6년만 10세 연하 ...
배우 임형준의 이혼 소식이 전해졌다. 19일 한 매체는 영화 ...
기사이미지
구하라-전 남자친구 CCTV 영상 ...
폭행 사건으로 논란에 휩싸인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와 그의 ...
기사이미지
'황희찬 데뷔골' 함부르크, 드...
황희찬(함부르크)이 데뷔골을 뽑아낸 가운데 팀도 승리를 거뒀...
기사이미지
김부선 심경고백 "이재명 무리...
배우 김부선이 '가로세로 연구소'를 통해 심경을 고백했다. 1...
기사이미지
조용필, 15년 만에 생방송 라디...
가수 조용필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라디오에 출연한다. 19일...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