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즈, 매혹적인 밴드의 공허함 '베이비' [종합]

입력2018.04.16 17:03 최종수정2018.04.16 17:03
기사이미지
더 로즈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우빈 기자] 밴드 더 로즈(The Rose)가 봄비와 어울리는 딥한 감성으로 돌아왔다.

16일 오후 밴드 더 로즈(우성 도준 재형 하준)가 서울 서교동 홍대 롤링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보이드(Voi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국내 컴백했다.

더 로즈는 우성(일렉 기타/메인보컬) 도준(피아노, 어쿠스틱 기타/메인보컬), 재형(베이스), 하준(드럼)으로 구성된 4인조 보이 밴드. 지난 2월 데뷔한 더 로즈는1년도 되기 전 벨기에 영국 헝가리 등 유럽은 물론 북미와 남미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는 실력파 그룹.

기사이미지
더 로즈 재형 하준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이에 대해 더 로즈 재형과 하준은 "첫 해외 투어다보니 떨렸고 큰 무대라 긴장도 많이 됐다. 해외 팬분들 반응이 너무 좋아서 떨림없이 잘 하고 왔다"고 말하는 한편 "국내에서 활동하고 싶은 욕심도 있기에 반응을 해주신다면 국내에서 하고 싶고, 더 많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드러내기도.

유럽을 쓸고 온 더 로즈는 국내에서 팀의 색을 확실히 알리기 위해 '보이드' 전곡의 작곡 작사 편곡뿐만 아니라 연주까지 모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공허 허공이라는 뜻의 앨범명 '보이드'에 맞게 쓸쓸함을 채우기 위해 가사를 빼고 악기 연주만 하는 등 섬세한 노력을 더했다.

도준은 "'보이드'가 허공 공허라는 뜻이고 사랑을 하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공허한 사건 전후에 있는 허공에 있는 느낌을 잘 표현하고 싶었다. 그리고 그러한 느낌을 잘 표현한 곡을 모아놓은 앨범이라 '보이드'라는 앨범명을 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베이비(BABY)'는 이전 단독 콘서트를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음원 발매에 대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곡으로 사랑이 식어버린 연인을 떠나 보낼 수 밖에 없는 남자의 내적 분노와 슬픔을 표현한 노래. 폭발하는 듯한 밴드 사운드와 우성과 도준의 보컬이 남자의 사랑과 내적 분노, 슬픔, 다양한 감정을 복잡하고 공허하게 담아냈다.

기사이미지
더 로즈 도준 우성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설레는 사랑을 노래하는 4월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보이는 '딥(DEEP)'한 감성에 의문을 가질수도 있을터. 재형은 "더 로즈가 브릿 팝(Brit-Pop)을 추구하기도 하고, 영국 감성이 비가 오고 흐린 감성이다. 우리가 듣고 자란 음악을 토대로 곡을 쓰다보니 그런 것들이 묻어나오는 것같다"고 말했다.

MC 김신영은 "그런 것이 바로 더 로즈만의 매력"이라며 "새드하고 쓸쓸한 느낌 자체가 더 로즈의 색인 것같다. 차갑기도 하고 따뜻한 변화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게 매력인듯하다"고 거들었다.

우성은 "이번 앨범을 발매하면서 우리가 생각한 건, 대중들에게는 더 로즈가 색깔을 바꿔서 나왔는데 특별하다. 현대적인 음악을 한다는 평가를 듣고 싶다. 또 그 와중에 수록곡들도 다 신경썼고 너무 좋다는 평가를 듣고 싶다"고




우빈 기자 ent@stoo.com
사진=방규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원희, 이영자에게 존경받는 ...
이영자가 김원희를 가장 존경하는 연예인으로 꼽았다. 지난 2...
기사이미지
이승기 "유료 성인방송 봐, 이...
'아는형님' 이승기가 신인시절 해외 촬영을 갔다 19금 채널을 ...
기사이미지
한예슬 지방종 의료사고 "흉터 ...
한예슬 의료사고를 의사 홍혜걸이 분석, '의료사고'가 맞다고 ...
기사이미지
[류현진 중계]류현진, WSH전 1...
류현진(LA다저스)이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순조로운 출발...
기사이미지
신동엽, 정선희에 "대리만족 그...
'TV 동물농장' 신동엽이 짓궂은 장난으로 정선희를 당황하게 ...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홍...
'전참시'가 또 일을 냈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

오늘의 핫 클릭ad

네이버 채널 설정하고 프로야구 무료티켓 받즈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