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또또 하루에 '나혼자산다' 눈물바다…"난 뒤늦게 반성하는 오빠"

입력2018.05.12 13:39 최종수정2018.05.12 13:39
기사이미지
전현무 또또 /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나 혼자 산다’가 이번엔 웃음을 넘어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전현무가 가족이자 반려견 17살 ‘또또’와 함께하며 추억을 회상하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모습을 담아내 시청자들의 마음에 강한 울림을 선사한 것.

지난 11일 밤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243회에서는 전현무가 반려견 또또의 종합검사를 실시한 하루와 이시언-기안84-헨리의 세 얼간이 결성 1주년 기념 울릉도 캠핑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1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 243회는 수도권 기준 1부 8.5%, 2부 10.3%로 변함 없는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나 혼자 산다’는 이시언, 기안84, 헨리가 세 얼간이 결성 1주년 기념으로 떠난 울릉도 캠핑의 두 번째 이야기로 웃음과 따뜻한 형제애를 느끼게 하더니, 전현무의 일상을 통해 진한 가족애를 느끼게 했다.

전현무는 본가에 남겨놓았던 남매나 다름없는 반려견 또또와 하루를 보냈고 결국 눈시울이 붉어졌다. 올해로 17살이 된 강아지 또또는 최근 건강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전현무가 종합검사를 함께 받으며 애틋함을 고스란히 드러낸 것.

병원에서 또또의 진료를 받으며 자신이 더 아파하는 전현무의 모습, 그리고 17살 또또와 함께했던 지난날을 회상하는 전현무의 모습을 담아낸 ‘나 혼자 산다’는 스튜디오에서 무지개 회원들이 나누는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의 무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전현무는 인터뷰에서 “생의 대부분을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같이 좋은 시간을 보낸 오빠였지만 어느 순간 너무 바빠져 내가 아프든 안 아프든 신경도 안 쓰는 오빠. 근데 뒤늦게 찾아와서 반성하는 오빠”라며 바빠서 또또에게 소홀했던 자신을 되돌아봐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이에 무지개회원들은 인간과 반려동물의 시간의 속도가 다르게 흘러감을 이야기하며 반려동물의 탄생과 죽음을 통해 삶 자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들었음을 털어놔 시청자들에게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했다.

특히 최근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나 혼자 산다’가 웃음을 넘어 감동과 여운을 담은 내용을 방송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전현무의 모습을 통해 가족으로 함께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생각을 재고함과 동시에, 다양한 삶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혼자 사는 사람들이 겪을 법한 일들, 그리고 그들이 느낄 감정까지 담아냈다는 점에서 그렇다. 또한 전현무가 이렇듯 자신의 삶의 일부이자 가족인 또또와 함께 방송에 출연한 것은 ‘나 혼자 산다’ 만이 할 수 있는 일이었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MBN 일베 이미지 논란, 하다하...
MBN 일베 이미지 논란에 휩싸였다. '뉴스8'이 일간베스트(이하...
기사이미지
남다름 누구? '꽃보다남자' 김...
MBC 수목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에서 장기용 아역으로 멜로부...
기사이미지
['오늘 내일' 첫방] '힐링 고난...
‘오늘 내일’이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의 탄생을 알렸다. 24...
기사이미지
伊 언론 "이승우, '인종차별 발...
이승우(헬라스 베로나)가 자신을 향해 인종차별적인 언사를 던...
기사이미지
'데릴남편 오작두' 김강우 "유...
배우 김강우(40)가 '데릴남편 오작두'로 호흡한 후배이자 동료...
기사이미지
팽현숙 "최양락, 나 아니면 안 ...
'아침마당'에서 팽현숙이 최양락과 결혼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