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스티븐 연, 칸 영화제 韓 매체 인터뷰 불참 …논란 의식? [ST이슈]

입력2018.05.16 09:24 최종수정2018.05.16 09:24
기사이미지
스티븐 연, 전종서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채윤 기자] 영화 '버닝' 출연 배우 스티븐 연과 전종서가 연이어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이들은 끝내 한국 매체와의 인터뷰를 고사했다.

'버닝'(감독 이창동)은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정됐다. 16일 오후 30분(현지시각) 공식 스크리닝을 시작으로 17일에는 포토콜, 기자회견 등이 개최된다.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게 올해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한 만큼 영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

하지만 지난 11일 스티븐 연은 조 린치 감독이 SNS 올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 그 게시물에는 욱일기 디자인의 셔츠를 입은 조 린치 감독의 어린시절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스티븐 연은 대중의 질타를 받았고, 13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제 동료의 어린 시절 사진과 관련, 사진 속 상징적 이미지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채 실수를 만들었다. 저의 부주의함으로 인해 상처 입으신 분들에게 사과드린다"며 "저 역시 한국 역사의 참담했던 순간과 관련된 모든 메시지, 이미지를 절대 가볍게 여기지 않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의 실수가 저의 모든 생각과 신념을 단정짓는 것에 큰 슬픔을 느낀다"고 사과했다.

특히 스티븐 연은 영문 사과문에서 "이번 일은 문화의 단면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에서) 넘기기 한 번, 실수로 '좋아요'를 누른 것, 생각 없이 스크롤을 움직인 것으로 사람을 판단한다. 인터넷 상의 세상은 굉장히 취약하다. 우리를 표출하는데 이런 플랫폼을 쓰고 있다는 것이 슬프다"며 다른 입장을 취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히려 팬들을 기만한 것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고, 스티븐 연은 사과문을 삭제 한 뒤 2차 사과문을 올렸다.

스티븐 연은 "저의 무지함으로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 저의 실수, 특히 어떤 방식으로든 가볍게 다루어서는 안 되는 역사의 상징에 대한 부주의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깊게 영향을 미치는지 배우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과 팬 분들의 걱정스러운 메시지로 인해 이 문제에 대한 저의 무지함을 깨닫게 됐다"며 "이번 일이 제게는 중요한 배움의 과정이 됐다. 다시는 이런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후 스티븐 연 논란은 잠잠해졌지만 이번에는 전종서가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5일 제71회 칸국제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길에 오른 전종서는 취재진들 앞에서 옷으로 얼굴을 가린 채 무표정으로 일관해 태도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마이컴퍼니 측은 스포츠투데이에 "공항 출국 일정이 비공개인 줄 알았는데 막상 현장에 가니 많은 취재진들이 계셔서 전종서가 많이 당황하고 놀랐던 것 같다"며 "전종서는 신인 배우다 보니 모든 것이 처음이라 낯설다. 앞으로 많은 스케줄을 소화하면 이런 현장도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 같은 논란을 의식한 것일까. 스티븐 연과 전종서는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매체와의 인터뷰에 참석하지 않는다. 명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논란 후 결정된 인터뷰 불참에 소식에 논란을 의식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는 상황.

'버닝'은 오는 17일 개봉한다. 칸 국제영화제 초청부터 출연진들의 논란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그 결과가 흥행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채윤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장소연이 말하는 '예쁜누나', #...
배우 장소연이 4개월간 동고동락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기사이미지
['훈남정음' 첫방] '뻔'하지만 ...
'훈남정음' 익숙한 얼굴들이 본듯한 연기를 한다. 뻔하지만 펀...
기사이미지
모델 겸 배우 김민승 40대 세상...
모델 겸 배우 김민승이 4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3일 ...
기사이미지
심석희 폭행한 조재범 코치, 수...
심석희 폭행 논란에도 불구하고 대한빙상경기연맹의 영향력이 ...
기사이미지
김성령 밝힌 20대 뺨치는 몸매 ...
'라디오스타' 김성령이 몸매 관리 비법을 밝혔다. 23일 방송...
기사이미지
류필립 母 "미나 만나고 얼굴 ...
'살림남2' 류필립 어머니가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하며 류필립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