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부터 메시까지' 해설위원 박지성, 기자 간담회 '말말말'

입력2018.05.16 16:06 최종수정2018.05.16 16:06


[목동=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해설위원' 박지성이 화려한 입담과 함께 러시아 월드컵 무대에 나선다. 기자 간담회를 통해 만난 박지성은 선수시절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말솜씨로 좌중을 사로잡았다.

박지성은 16일 서울 목동 SBS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해설위원 기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박지성은 재밌는 입담으로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해설위원으로서의 기대치를 높였다.

박지성은 자타공인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다. 월드컵 만 세 번(2002년, 2006년, 2010년)을 경험했고, 나선 대회에서 모두 골을 넣었다. 해외무대 경력도 화려하다. 박지성은 지난 2005년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성해 2012년까지 활약했다. 현재는 맨유의 앰버서더 역할을 소화하고 있다.

선수의 옷을 벗고 해설위원이라는 직함을 단 박지성은 한 층 여유로워진 모습으로 인터뷰에 임했다. 박지성은 시종일관 배성재 아나운서와 농담섞인 질문을 주고받으며 인터뷰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 제가 너무 기술이 없는 것 같잖아요
현재의 손흥민 그리고 과거의 박지성이 갖는 공통점은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이다. 박지성은 손흥민과 자신을 비교해달라는 질문이 나오자 "손흥민은 더 공격적이고, 스피드, 기술이 있다. 또 마무리도 잘한다. 저는 에너지가 넘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자 배성재 아나운서는 "아 그럼 손흥민 선수는 에너지가 없습니까?"라고 반문했고, 박지성은 "그건 아니다. 그렇게 말하니까 제가 너무 기술이 없는 것 같잖아요"라며 배성재 아나운서에게 핀잔을 줬다.

#. 심판이 가장 약해보이지 않을까
인터뷰 중 배성재 아나운서는 신태용호가 월드컵 무대에서 맞붙게 될 상대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스웨덴이 가장 먼저 언급됐고, 이후 멕시코와 독일이 차례로 입에 올랐다. 박지성은 독일 대표팀에서 가장 약해보이는 포지션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심판"이라며 재치있게 답변했다. 박지성은 "아무래도 심판이 가장 약해보이지 않을까.."라며 말 끝을 흐렸고, 청중들은 큰 웃음으로 그의 말에 화답했다. 그만큼 독일은 전 포지션에 걸쳐 쉽게 약점을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을 우회적으로 돌려말한 박지성의 센스였다.

#. 비싼 선물을 했더니 말을 잘 해주시네요
이날 박지성과 배성재 아나운서는 간담회 내내 찰떡같은 호흡을 자랑하며 장내에 잔잔한 웃음을 선사했다. 누군가 배성재 아나운서를 향해 사석에서의 박지성이 궁금하다는 질문을 하자 배성재 아나운서는 "좋은 아빠고 사석에서 굉장히 웃기다. 또 친절하기 그지 없다"며 칭찬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그러자 박지성은 "어제 비싼 선물을 했더니 말을 잘 해주시네요"라며 일침을 가했다. 이에 배성재 아나운서는 "저는 문재인 대통령이 주신 시계와 박지성이 준 시계까지 총 두 개의 시계가 있다"며 재치있게 답변했다.

#. 이긴 것만 기억한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현재까지 세계 축구계의 최고의 스타 2인으로 군림하고 있다. 박지성은 선수시절 호날두와 동료로 한솥밥을 먹었고, 메시와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월드컵 무대에서 총 세 차례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박지성이 "메시와는 맞대결에서 1승2패를 거뒀다"고 말하자 배성재 아나운서는 "3전 전패 아닙니까?"라고 되물었다. 그러자 박지성은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이긴 적이 있다"며 "저는 항상 이긴 것만 기억한다"고 말하며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박해진 연락두절→오해", '사...
'사자'가 임금 미지급으로 제작 중단 사태를 빚은 데 이어 박...
기사이미지
유승준 컴백? 17년째 일방통행
가수 유승준이 11년만에 컴백을 예고했다. 여론은 여전히 냉담...
기사이미지
황우슬혜, 최근 결별…공개 열...
배우 황우슬혜가 최근 결별했다. 21일 소속사 화이브라더스는...
기사이미지
한화, 호잉과 총액 140만 달러...
제라드 호잉(29·Jared William Hoying)이 2019시즌에도 한화 ...
기사이미지
EXID, 솔지까지 2년만 완전체 ...
그룹 EXID가 자신들만의 매력 '걸크러쉬'를 내세워 약 2년 만...
기사이미지
'제3의 매력' 이솜 "저도 이해...
‘베이비 페이스 모델’로 유명세를 떨치던 이솜이 다양한 표...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