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나 끄라고?"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 상대 도발에 발끈

입력2018.07.12 10:51 최종수정2018.07.12 10:51
기사이미지
신동국 / 사진=로드FC 제공
원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오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48 출전을 앞두고 있는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37·로드짐 원주 MMA)이 하야시 타모츠(32·파이트랩 재팬탑팀)의 도발에 응수했다.

전날 올라온 하야시 타모츠의 인터뷰영상과 기사를 보았는지 묻는 질문에 “하야시 타모츠 선수의 경기영상은 이전에도 찾아봤다. 경기 스타일이 굉장히 터프해서, 대회 전에 신경전이 오고 갈 것이라 예상은 했다. 아니나 다를까 ‘불이나 꺼라’라고 도발을 했더라. 이건 소방관이란 직업에 대한 예의가 부족한 거라 생각한다. 소방관은 불만 끄는 게 아니라, 재난현장에 뛰어들어 사람을 구하는 직업이다. 소방관이 얼마나 강한지 케이지 위에서 직접 보여주겠다.”라고 대답하며 소방관이란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하야시 타모츠의 신경전에 대해 "경기 전에 상대 선수와 신경전을 벌이고 싶지는 않지만, '불이나 꺼라'라는 한 문장으로 내 승부욕을 자극하는 데에는 성공했다. 그저 경기 전까지 부상 없이 잘 훈련해서, 대회 당일 최상의 컨디션으로 승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하야시 타모츠 선수가 타격에 자신 있다 하지만, 내 장점도 타격이다. 그 어떤 공격도 절대 피하지 않고 맞서 싸울 것이다. 타격이 무엇인지 케이지 위에서 단단히 보여주겠다"며 본인의 타격 실력에 대한 자신감도 내비쳤다.

신동국에게 하야시 타모츠와의 경기는 프로 3번째 경기이다. 그리고 3연승에 도전하는 경기이기도 하다. 그는 "7월 28일 XIAOMI ROAD FC 048 대회가 끝나면 곧이어 9월에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출전도 앞두고 있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그 흐름을 이어서 9월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경기도 꼭 승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격투기 팬들이 흥분할만한, 역사에 남을 명승부를 만들어보고 싶다. 그러니 하야시 타모츠 선수가 케이지 위에서 제 타격에 잘 버텨주길 바란다. 인터뷰에선 날 1라운드 안에 쓰러트리겠다고 했으니 한번 믿어보겠다"며 격투기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나타냈다.

신동국은 또 "난 파이터 이전에 대한민국의 소방관이기도 하다. 이제 전국에 있는 소방관 동료들 대부분이 나의 존재를 안다. 그래서 케이지에 올라갈 때면 지금 이 시간 사무실에서 출동대기를 하며 앉아 있을 동료들을 생각한다. 그들이 한 마음으로 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꼭 이겨야겠단 투지가 불타오른다. 파이터로 활동하는 한 소방관 동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선물 같은 경기를 계속 펼치고 싶은 것이 목표"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공무원이기 때문에 파이트머니를 기부하고 있다. 전적이 쌓이고, 실력이 높아질수록 파이트머니도 높아진다. 그것은 곧 기부할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지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러니 좀 더 많은 분들을 도울 수 있도록 더욱 강한 파이터가 되고 싶다. 그리고 더 유명해져서 국민들에게 소방관의 애로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진지한 자세로 격투기에 임하고 있는 신동국은 오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8에서 하야시 타모츠와 맞붙게 된다. 두 선수 모두 타격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만큼 화끈한 타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그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ROAD FC(로드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숀, 사재기 억울함 '증명'하려...
사재기 의혹에 휩싸인 칵스 숀이 억울함을 주장하며 심경을 고...
기사이미지
박보영, 김영광과 29cm 키차이 ...
배우 박보영이 영화 '너의 결혼식'에서 29cm 키 차이가 나는 ...
기사이미지
클로이 모레츠 "한국 정말 사랑...
배우 클로이 모레츠가 한국 사랑을 드러냈다. 전세계인의 사...
기사이미지
추신수, CLE전 1볼넷…출루 행...
'추추 트레인'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가 출루 행진을 재개했...
기사이미지
이덕화 "오토바이 사고 후 못 ...
'집사부일체'에서 이덕화가 아내와 낚시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
기사이미지
톰크루즈 승부욕에 예능감까지...
톰크루즈 출연에 '런닝맨' 시청률이 상승했다. 23일 시청률 ...

팝콘TV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ad

맨위로